지난 26일 개봉해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점령한 전쟁 다큐멘터리 ‘아르마딜로’에 여성관객들의 호응이 높아 눈길을 끈다.
흔히 전쟁 영화는 남성의 전유물로 인식되었던 장르. 하지만 이 영화의 경우 포털사이트 네이버 영화 평점에서 남성 관객보다 여성관객의 평점이 평균 0.92점 높은 점수를, 다음에서는 2.5점정도 여성이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영화를 관람한 여성관객들은 특히 영화 속 전장의 묘사보다 인간의 나약함과 전쟁의 또 다른 공포와 두려움에 경종을 울리는 이 영화의 주제에 더 깊이 공감했다.
이에 이 영화측은 ‘전쟁과 전투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알지 못했던 전쟁의 두려움과 공포, 평화에 대한 진정한 의미에 영화의 비중을 둔 점이 여성관객의 유입에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그도 그럴 것이 영화는 사실성의 전달방식으로 인터뷰나 내레이션 등에 의존하지 않고 전장의 날것 그대로를 우직하게 담아냈다. 또한 그 속에서 고민하고 갈등하며 변해가는 병사들의 내면을 세련된 편집과 영상으로 보여주면서 그동안 남성의 전유물이었던 전쟁영화, 전쟁 다큐멘터리가 더 이상 남성의 것이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함께 생각해 봐야 하는 힘을 가진 영화임을 확인하게 만든다.
한편, 이 영화는 메가박스(코엑스,동대문,이수,이채), CGV 무비꼴라쥬(압구정,강변,구로,대학로,인천,서면), 롯데아르떼(건대,대구,부평), 아트하우스 모모, 씨네코드 선재, KU씨네마트랩, 영화의 전당, KT&G 상상마당, 영화공간 주안에서 현재 상영 중이며 오는 17일부터 광주 극장, 대구 동성 아트홀에서도 볼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송혜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육아 관련 비용 ‘월 82만원’ 지출된다
· 정식 수입 유모차 10~14% 가격 ‘인하’
· 다이어트 효과! ‘-3kg 메이크업’ 노하우
· 라이벌시대-소셜커머스
· 워킹맘 스트레스, 어떻게 해결하세요?
· 알뜰주유에 리터당 200원 혜택은 ‘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