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스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2 프랜차이즈 서울' 창업 박람회에서 창업 상담 및 10년 경영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에서 '뉴욕핫도그앤커피(NY)'가맹을 신청할 경우 가맹비 무료 지원 서비스도 실시하며, 또 다른 브랜드 아니까페 우동 가맹 희망자에게는 가맹비의 20%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스티븐스의 대표 브랜드 ‘뉴욕핫도그앤커피’는 커피전문점과 베이커리 전문점을 결합한 형태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메뉴의 특성으로 최근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하하와 노홍철 대결 편에 등장한 바 있다.
‘뉴욕핫도그앤커피’는 핫도그 외에 세계 3대 커피 브랜드 중 하나인 하와이안 코나 커피를 사용해 수익의 다각화를 꾀할 수 있다. 또 원자재 인상 소식에 발 빠르게 물류비를 올리는 타 기업과 달리, 가맹주와의 상생을 위해 10년간 물류비를 전혀 인상하지 않았다. 아울러 전국 역세권, 리조트, 병원, 휴게소, 영화관, 대형 쇼핑몰, 푸드코트 등 다양한 입지조건에 맞는 상권 분석 및 예산에 맞는 매장 컨셉트를 조언하고 있다.
이밖에 ‘뉴욕핫도그앤커피’는 시민들과 함께 즐거운 푸드 축제 확산에도 기여한다. 매년 가을 서울 글로벌의 메카 명동에서 실시되는 축제 '핫도그 먹기대회', '초대형 핫도그 제작 및 시식' 등을 개최해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행사를 만들고 있다.
스티븐스 최미경 회장은 "올해는 '뉴욕핫도그앤커피'가 창립된 지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번 창업 박람회를 통해 '뉴욕핫도그앤커피', '황후삼계탕', '이나까페 우동'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경험과 노하우를 예비 창업주들과 공유하고 싶다“며, “본사와 가맹주들간에 소통이 있는 파트너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에 가맹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뉴욕핫도그앤커피’와 이나카페 우동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가맹주들에게 가맹비 지원 혜택을 통해 경제적으로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2 프랜차이즈 서울'에 참가한 스티븐스 부스는 코엑스 3층 C홀 225번이다. 오픈 시간은 평일인 26, 2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박람회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홈플러스 PB 과자서 세균 초과 검출
· 2012여수엑스포로 떠나는 1박 2일 가족여행
· 패션왕 신세경, 가슴 하트라인 노출 드레스 “아찔해!”
· 멘토 삼고 싶은 훌륭한 워킹맘 찾습니다
· LG전자, 온라인 사이트 '김태희닷컴'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