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 식품영양과 정명은군이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한국음식관광협회 주관으로 지난 12일(목) 부터 15(일)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2 한국음식관광박람회 및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는 ‘한국음식의 세계화, 한국음식의 관광자원화’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 시장에 한국 음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13회째를 맞는다.
음식관광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40여개 단체팀을 비롯해 100여명의 참가자가 출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어느 대회보다도 열띤 경연을 벌였다.
양식부문 개인전에 참가한 원광보건대학교 식품영양과 2학년 정명은 군은 에피타이저, 메인, 디저트 등 실습을 통해 갈고닦았던 기량을 발휘, 양식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식품영양과 학과장 전병영 교수는 “전국규모의 요리대회라는 부담감이 있었을 텐데 본 실력을 발휘해주어 대견스럽다”는 격려의 말과 함께 “수상자의 멘토 활동을 통해 다른 재학생들에게도 도전정신을 부여함은 물론, 국내 ? 외 요리경연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해 폭넓은 진로설정과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한다”고 덧붙였다.
원광보건대학교 식품영양과는 영양학, 위생학, 조리실무 등 실습위주의 교육과정으로 2008년 위생사 국가고시 수석생을 배출하는 등의 실적을 거두며 국민건강 상에 기여할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 명문학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미혼女 65%, ‘배우자 연봉, 본인의 2배 넘어야!’
· 서울시 “산후조리원 이용요금 공개”
· 임산부가 먹어서는 안 될 음식은?
· 레이디 가가, 서울공연 어떤 의상을 선보일까?!
· 육영재단, 어린이축제 ‘푸른 꿈을 찾아서’ 개최
· [리뷰]영화 ‘어벤져스’ Oh, My, H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