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만 갖다 대면 값을 지불할 수 있게 해주는 근거리 무선통신기술(NFC) 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아직 커피숍과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일부 사용되고 있는 최신 결제 서비스를 앞으로 야쿠르트아줌마들이 선보이게 된다.
한국야쿠르트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 사용자가 모바일 카드로 제품 값을 낼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모바일 카드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은 별도 앱을 동작시킬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야쿠르트아줌마의 스마트폰 결제 단말기에 터치하면 결제된다.
회사 측은 “앞으로 모바일 카드 사용자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SK텔레콤, SK네트웍스와 제휴해 NFC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그동안 신용카드와 자동이체를 통해서만 이뤄지던 결제 방식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화 한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모바일 카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4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하나 SK카드와 함께 결제 할인 이벤트를 연다. 기간 내 야쿠르트아줌마에게 발효유 제품을 주문하고 하나 SK 모바일 카드로 결제하면 15%~29%까지 청구 할인받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홍보부문장 정용찬 이사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은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고객정보를 관리할 만큼 IT기술에 빠르게 적응해 왔다“며 “정성스런 서비스는 한결같이, 기술에는 한발 앞서 고객만족을 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학습지] 대교 vs 웅진씽크빅
· [워킹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워킹맘도 승진하고 싶어요
· 뷰티업계, ‘SNS 소통 마케팅’ 활발!
· 행복감이 두 배, 내가 만드는 ‘폴리케이크’
· 하루를 든든하게, 아침에 ○○○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