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레이디 가가 아시아 투어의 무대 의상을 디자인 한 것.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헌정한 총 4가지의 공연 의상은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 아이콘 100인’에 선정된 패셔니스타 레이디 가가의 명성과 매력을 더할 나위 없이 빛내준다.
특히 이번 공연의 컨셉인 미래지향적 느낌을 살리기 위해 라텍스, 메탈, 스터드, 비닐, PVC 등의 첨단 재료를 사용해 각각의 의상을 하나의 예술 조각품으로 탄생시켰다.
아르마니가 디자인 한 첫 번째 의상은 수백 개의 비닐 튜브를 스터드와 거울조각을 이용해 연결한 블랙 바디 수트로, 거대한 머리 장식과 부츠, 미러팁이 붙은 장갑과 함께 착용해 파격적인 곡선을 연출한다.
그물과 망사로만 이루어진 레이디 가가의 또 다른 의상은 반짝이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과 스파이크, 움직일 때마다 흩날리는 프린지 장식으로 걸어 다니는 구조물과 같은 느낌을 준다.
이번 공연 의상 중 가장 눈에 띄는 ‘가가 스타일’은 기타와 키보드 모형의 3번째 의상. 유리와 블랙 크리스털, 스터드를 이용해 몸에 부착된 기타와 머리 위에 얹혀진 거대한 피아노건반 장식이 인상적이다.
아방가르드한 느낌의 마지막 의상은 라텍스 소재의 스킨색 긴 튜닉으로, 옷 안쪽을 반짝이는 불빛으로 장식해 온몸에서 빛이 난다. 또한 반짝이는 삼각형의 장식물이 가슴과 얼굴에 부착되어 레이디 가가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2010년 그래미 시상식을 계기로 레이디 가가와 꾸준히 작업해 온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레이디 가가와의 작업은 항상 즐겁다. 그녀는 패션을 단지 입는 것이 아닌 무대 장치 요소와 같이 활용해 새로운 캐릭터를 끊임없이 만들어낸다.”
또한, “레이디 가가와 같은 뛰어난 아티스트와의 작업은 나의 창조성을 항상 자극한다.” 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인 아티스트인 레이디 가가를 위한 이번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공연 의상은 27일 서울을 시작으로 홍콩과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에 걸쳐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특별한 내 아이를 위한 골드키즈 시장이 뜬다!
· 식품첨가물이 필요한 이유는?
· 아기전용 목장, 직접 눈으로 확인하세요
· ‘연아 아이스 쇼’ 보고 싶다면 응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