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은 시민들의 다양한 원예활동 체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고자 ‘2012생활원예 체험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평소 생활원예에 관심이 있고 실제로 원예활동을 해온 국민이면 응모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생활원예를 통해 얻은 즐거움, 공동체 활동 사례, 어려움, 보람, 에피소드 등 자유로운 내용의 산문 형식으로 A4, 2∼3매 정도 분량이면 된다. 기간은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응모는 신청서와 체험수기를 동봉해 농촌진흥청 원예특작과 화훼·도시농업팀에 우편, 방문, e-mail([email protected]) 접수하면 되며, 신청서 양식과 자세한 응모 요령은 농촌진흥청 홈페이지(www.rda.go.kr) 배너에 게시되어 있다.
모인 수기는 작품성, 파급효과, 공감성 등의 항목으로 심사해 최우수상(장관) 1점, 우수상(청장) 3점을 상장과 상금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6월 5일 농촌진흥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제8회 생활원예경진대회(6.14, 서울광장)’에서 시상하며, 체험수기 50점(수상작 4점 포함)을 선정해 ‘생활원예체험수기’ 책자를 제작, 유관기관과 관심 있는 국민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농림수산식품부·농촌진흥청·서울특별시가 공동 주최하는 ‘제1회 도시농업박람회(6.14∼17)’의 부대행사로, 농촌진흥청 주관의 ‘제8회 생활원예경진’의 하나다.
‘제8회 생활원예경진’에는 체험수기 공모 외에 아이디어 정원, 접시 정원, 자생화 분화 콘테스트 등 3가지 분야로 나눠 생활 속 원예작품 현장경진이 이뤄지며 당일 수상작을 선정해 박람회 기간 중 전시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박흥규 원예특작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활 속 다양한 원예활동 체험사례들이 발굴·소개됨으로써 국민들의 정서함양과 생산적 여가활동을 통한 삶의 질을 높이고 녹색생활 정착에도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여행사] 모두투어 vs 레드캡투어
· 도보여행 전문가 선정 ‘봄철 걷기 좋은 서울길 10선’
· 가족요리 뽐내면 선물이 쏟아진다
· 경제 불황, 점포창업으로 성공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