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목요일, 조리연구소 오스파가 시크릿 레시피를 들고 찾아옵니다.
▲ 애인의 화를 사르르 녹였던 오스파 김은범 쉐프의 ‘레인보우롤레시피’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에 알록달록 꽃망울은 오르고, 사람들의 마음 또한 설렘으로 가득 찬다.
내가 일하고 있는 오스티엄 오스파 조리실도 매우 바빠졌다. 매주 수만 명의 하객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오늘도 모든 쉐프들의 손이 빠르게 움직인다. 특히 오는 6월에 오픈될 하우스파티 프랜차이즈 벨라오스틴 프리미엄에 대한 연구도 한창이다.
하루 종일 일과 요리 연구에 빠져있다 보니, 결국 여자 친구에게 한소리를 듣고야 말았다. 처음 만났을 때는 쉐프라는 직업을 둔 덕분에 이벤트도 많이 했는데... 지금은 도시락 하나 만들어 주지도 못해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여자 친구가 좋아하는 해산물을 이용한 ‘레인보우롤’ 도시락을 준비했다. 도시락의 효과가 어땠냐고? 물론 대성공~!
애인에게 사랑받는 ‘레인보우롤’, 그 씨크릿 레시피를 공개한다.
< 레인보우롤 >
재료: 참치 25g, 광어 25g, 우럭25g, 새우 25g, 아보카도 1/4개, 맛살 1/2개, 날치 알 약간, 김 1/2장, 오이 1/4개, 당근 1/6개, 마요네즈 1T, 무순 약간, 배합초(환만식초 90cc, 소금 20g, 설탕 75g, 레몬 1/4개, 다시마 손바닥크기 1장)
* 배합초 만들기
1 식초에 설탕, 소금을 넣고 녹을 때까지 중탕으로 잘 젓는다.
2 다시마는 젖은 행주로 표면을 잘 닦고 넣는다.
3 레몬을 반 갈라 즙을 짜서 넣고 레몬도 함께 넣는다.
* 레인보우 롤 만들기
1 모든 해산물은 5X3Cm 크기로 얇게 포를 떠서 준비한다.
2 아보카도는 껍질을 제거하고 세로로 반을 잘라 채를 썬다.
3 무순은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4 당근은 껍질을 제거하고 채를 썰어둔다.
5 맛살은 찢어서 마요네즈에 골고루 버무려 놓는다.
6 김발 위에 김을 올리고 초밥을 가지런히 펼친 후 뒤집는다. 중앙에 아보카도, 당근, 무순, 맛살을 올린다.
7 재료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잘 말고, 잘라놓은 해산물을 가지런히 올린다.
8 랩을 전체에 덮고 모양을 잡은 다음 한입 크기로 썬다.
9 날치알을 살짝 토핑 한 후 허니머스터드 소스와 칠리소스를 뿌려 완성한다.
* 오스파 쉐프가 알려주는 씨크릿 레시피 Tip
- 배합초는 끓이지 말고 60~70도 사이의 중탕에서 재료를 혼합하세요. 끓이면 새콤한 초 성분이 모두 산화되기 때문에 맛이 없어요.
- 배합초의 다시마는 30여분만 담구고 빼 주세요. 다시마를 오래 넣어두면 다시마의 쓴맛성분이 우러나오기 때문에 잠시만 우려주세요.
- 롤을 말아 줄 때는 절대로 꾹꾹 눌러 뭉개지 마세요. 롤을 입안에 넣었을 때 탱글탱글한 밥알이 씹히는 것이 맛있는 롤의 중요 포인트!
<정리>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