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봄철 효과적인 스킨 케어’를 주제로 한 흥미로운 조사 결과가 발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피부 전문가 50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봄 철 추천 스킨케어 제품’ 관련 설문조사에서 “지금 무인도에 가져갈 수 있는 화장품이 단 한 개뿐이라면 어떤 제품을 선택하시겠습니까?”라는 항목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4%가 ‘자외선 차단제’라고 답하여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것.
전문가들은 “아무리 값비싼 피부과 시술을 받거나 고기능 영양 크림을 사용해도 자외선 차단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원하는 피부 관리를 할 수 없다”라며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봄은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야외 활동 역시 많아져 자외선차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이다. 또한 심한 일교차와 황사, 꽃가루로 피부는 평소보다 더욱 민감해 지기 마련. 이러한 봄 철 사용하는 자외선차단제의 필수 조건으로 피부 전문가들은 강한 자외선 차단 능력,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순한 저자극 포뮬라, 그리고 촉촉한 보습력을 꼽았다.
▲ 남자들만 모르는 동안 피부의 비결
자외선차단제의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이 귀를 기울여야 할 설문조사 결과가 나와 화제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피부과 전문의들이 100%의 만장일치로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자외선 차단이 더욱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피부가 두꺼워 광노화로 인해 깊고 굵은 주름이 생기기 쉽고, 야외 활동 빈도나 시간이 많아 자외선에 더욱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
키엘의 ‘울트라 라이트 UV 디펜스 SPF 50+++’ 는 피부 전문의 들이 이야기하는 봄 철 자외선 차단제의 필수 조건에 부합하는 4Free 저자극 수분 자외선 차단제다. 아이비리그 의학 연구진의 자문을 받아 키엘이 개발한 순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촉촉한 워터 베이스 자외선 차단제이다.
또한 새롭게 출시된 키엘의 남성 전용 자외선차단제 ‘훼이셜 퓨얼 유브이 가드 SPF 50 PA+++’는 번들거림과 답답함 등의 이유로 자외선차단제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의 니즈를 고려한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4Free 저자극 자외선차단제다.
키엘 커뮤니케이션팀 박소희 과장은 “자외선차단제는 전문가들이 이구동성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손꼽는 봄철 동안 피부를 위한 필수 아이템”이라며 “피부 특성에 맞는 자외선차단제와 함께 올 봄 더욱 건강한 동안 피부를 가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계절 옷 정리 스트레스? 이렇게 수납하면 ‘간편’
· 영유아 건강검진, 생후 66~71개월 아동까지 확대
· 봄나물서 허용치 초과 농약 발견···씻어 먹어야 안전
· 11번가, 유통업계 최초 ‘생리대 제조일자 보상제’
· 꿀피부 연예인들의 클렌징 비법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