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고객중심의 서비스 검증 프로세스인 상품검증단 2기가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KT가 작년 도입했던 상품검증단은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상품 출시’를 목표로 진행되는 신개념 상품검증 프로세스로 상품 출시 전에 고객 및 영업사원, 상담원, 대리점 직원, 사내 전문가 집단 등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이 고객입장에서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을 검증하여 무결점 상품으로 출시하는 것이다.
KT는 작년 한해동안 새롭게 출시된 신규 상품중 62%가 상품검증단을 거쳐 개선 후 출시됨으로써 고객의 불만요소가 감소하고 무분별한 상품 출시 또한 대폭 감소하는 등 상품개발자 및 기업 프로세스가 고객 지향적으로 변화되었다고 운영 성과를 밝혔다.
이러한 성과에 힙임어 올해 KT는 상품검증단 고객의 참여 범위를 기존 출시단계가 아닌 ‘기획에서 출시까지’ 전 단계로 확대했으며 상품검증단 인원 또한 100여명을 확대하여 280여명으로 구성하였다.
관련해 KT는 상품검증단 2기 발대식을 3월 15일과 21일 두차례에 걸쳐 진행했으며 4월부터 본격적으로 2기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상품검증단에서 활동하게 된 대학생 이찬희씨는 “처음 상품검증단에 신청했을 때는 어떤 일을 하게 될지 궁금했는데 실무적인 일도 체험해 볼 수 있었고 저희 의견이 실제로 반영되어 개선 결과까지 보고받게 되니 뿌듯한 느낌이 들었다”며, “올 한해도 열심히 고객 입장의 의견 개진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작년 상품검증단 1기에서 우수활동 인원에게는 해외여행은 물론, LTE스마트폰, 아이패드, 키봇2 등이 제공되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밀폐용기] 락앤락 vs 글라스락
· 제사 때문에 시댁과 갈등? 이렇게 푸세요
· 봄에는 면역력 올리는 ‘옐로우 푸드’ 드세요
· 서태지, 살아있는 전설이 되다
· 스마트폰으로 신용카드 업무 다 할수 있어요
· 습식 공기청정기, 사용 안할 땐 비워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