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는 지난 19일 홍대 KT&G상상마당 디자인 스퀘어에서 ‘Macau Loves Creations-상상 그 이상의 마카오를 만나다!(이하 MLC)’ 팝업 갤러리의 오프닝 세러머니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마카오 대표단을 대표하여 Mr. Manuel Pires 부청장과 마카오크리에이션스의 대표 Mr. Wilson Lam, 에어마카오 한국 지사장 Kevin Wang, 여행 매니아 이은아 대표와 웹투어 홍성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테이프 커팅과 함께 MLC의 문을 연 뒤 갤러리 운영 기간 중에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마카오 여행권 증정 이벤트, ‘마카오를 향한 러브레터’의 모든 참가자들에게 행운을 기원하며 직접 이벤트에 참여하기도 했다.
마카오는 견고한 실크로드의 도시로, 오랜 시간 동양 속의 작은 유럽의 도시로, 지금은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유구한 역사의 도시.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독특한 매캐니즈 문화를 간직한 매력적인 곳으로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이처럼 오랜 시간 예술가들의 영감의 원천이 되어 온 마카오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이번 MLC를 기획했다.
이를 위해 최근 마카오에서 가장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현지 디자인 그룹, 마카오 크리에이션스(Macau Creations)를 초청, 마카오 신진 디자이너들의 감수성으로 그려낸 다양한 디자인 제품들을 선보인다.
마카오 크리에이션스는 마카오에서 활동하고 있는 로컬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고 공동으로 마카오의 역사, 문화, 세계 문화 유산 등에서 영감을 얻어 다양한 디자인 제품과 기념품을 제작하고 있다.
중국반환기념으로 쓰촨성에서 마카오특별행정구에 선물한 판다 카이카이(Kai Kai)와 싱싱(Xin Xin)을 모티브로 그려낸 소다 판다(Soda Panda)는 대표적인 캐릭터로 비누, 가방, 공책 등 다양한 제품에서 앙증맞은 외모와 익살스러운 행동으로 마카오에서의 생활을 표현하고 있어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는 MLC에서는 이 소다 판다를 비롯, 다양한 마카오의 매력을 주제로 한 디자인 제품들과 오감을 자극하는 마카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들로 꾸며진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화장품 브랜드 숍] 미샤 VS 더페이스샵
· 아이사랑카드&다둥이행복카드로 알뜰하게 책 구입해요
· 봄철 안전산행, 좋은 등산화 고르기 부터!
· 미란다 커, 완벽한 S라인 매력 발산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따스한 봄볕에 피부 망가진다
· 할머니도 손쉽게… ‘스마트 유아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