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째 주 남자들은 그들의 인생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주체적이고 적극적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도서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이들이 급증하는 시기이자, 인사이동이 잦은 시기가 맞물린 점이 도서에 영향을 끼친 듯하다.
2주 연속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김정운 교수의 <남자의 물건>은 남자의 삶과 기쁨, 행복을 찾아가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으며 우리 안에 숨은 잠재력을 깨우쳐 행복에 이를 수 있게 하는 <몰입>이 3위를 차지했다.
스펙보다 더 중요한 스타일, 커뮤니케이션을 알려주는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 이 6위에 올랐다. 이런 자기계발서들이 인기몰이를 해 눈길을 끈다.
한편, 남자들의 영원한 로망인 스티브잡스 스토리를 담은<스티브잡스>는 소폭 하락했다.
- 여자 : 헝거게임, 파리5구의 연인 등 스크린셀러 원작 궁금해 궁금해!
여자들은 스크린을 통해 영화화될 예정, 또는 이미 영화화된 원작소설을 전자책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오는 4월 초 영화화될 <헝거게임>이 3월 1, 2주 통 틀어 연속 여자들의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으며, 3위를 차지한 <파리5구의 여인>도 에단호크, 크리스틴스콧 토마스 주연으로 영화화되어 토론토영화제에서 공개된 바, 국내 개봉을 준비 중이다.
또한, 지난 15일에 개봉한 ‘가비’의 원작인 <노서아 가비>가 8위를 차지했다. <노서아가비>는 조선 최초의 바리스타와 커피를 둘러싼 고종암살작전의 음모와 비밀을 그린 것으로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의 원작자 김탁환 작가의 소설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한편, SBS '스타킹'에 출현해 잘 알려진 천재 포커이자 심리 게임 전문가인 이태혁 저자가 사람의 몸짓과 표정, 눈빛, 대화 등으로 상대의 마음을 간파할 수 있는 기술을 알려주는 <사람의 마음이 읽힌다>도 사랑을 받았다.
▲ 리디북스, 3월 2주 전체 전자책 베스트셀러 동향
리디북스의 3월 2주 주간 베스트셀러 1위로는 독재정치를 유지하기 위해 십대 소년소녀를 서로 죽고 죽이게 하는 소설 <헝거게임>이 차지해 눈길을 끈다. 특히 오는 4월 5일 헝거게임을 영화화한 ‘헝거게임:판엠의 불꽃'이 국내 개봉을 확정하면서 3월 1,2주 연속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세계 1600만부 판매고를 기록한 베스트셀러인 헝거게임은 탄탄한 스토리와 휴머니티, 빼어난 재미를 지녀 출간 후 세계적으로 큰 충격을 전한 바, 스티븐킹을 비롯한 세계 각 언론이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기도 한 작품이다.
뒤를 이어 김정운 교수의 <남자의 물건>이 2위를, 전 국민의 삶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황농문 교수의 <몰입>이 3위를 차했다.
4,5위로는 국내에서도 유명한 미국작가 더글라스 케네디의 작품<위험한 관계>, <파리5구의 여인>이 동시에 사랑을 받은 이색 현상이 나타났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남양-동서 또 붙었다···이번에도 카제인?
· 아가방, 새봄맞이 할인이벤트 진행
· 쿠폰 모으면 경품에 기부 기쁨까지 드려요
· 영화 ‘러브픽션’ 공효진의 봄 스타일링 따라잡기
· 시세이도, ‘아넷사 페이스 선스크린BB’ 체험단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