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좋은 인상을 위해 이것만은 기억하자! 새 출발 위한 피부 관리 팁
입력 2013-03-12 14:45:12 수정 2012031214462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입학과 입사가 많은 3월, 새로운 시작은 설레지만 그만큼 많은 부담과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가 상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하지만 새로운 환경에서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하여 피부 관리에 세심히 신경을 써야 할 터. 이에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관리하기 위한 팁을 소개 한다.

▲ 환절기의 불청객, 각질과 과다 피지

따뜻한 봄철이면 과다한 피지 분비로 피부에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특히 겨우내 쌓인 각질이 제거되지 않고 피지와 뒤엉키면 피부가 칙칙해지기 쉽다. 뭉친 각질은 모공을 막아 뾰루지나 트러블까지 일으킬 위험이 있다.

따라서 기온이 급상승하는 봄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주일에 3회 정도는 정기적인 각질 제거로 묵은 각질과 과다 분비된 피지를 제거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뉴트로지나의 ‘딥클린 포밍 클렌저’는 미세한 포뮬러가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에 흡착 후 물에 말끔하게 씻어 주는 제품이다. 또한 모공 속 숨어 있는 독소는 물론 블랙헤드까지 깨끗하게 닦아내 준다.

크림 같은 부드러운 거품으로 과다한 피지를 자극 없이 분해 해 주며 롱래스팅 오일 컨트롤 처방으로 피부 위 불필요한 오일을 조절해 준다. 또한 과도한 각질까지 한번에 관리해줘 하루 종일 상쾌하며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해 준다.



러쉬의 ‘엔젤스온베어스킨’은 스크럽 기능이 있는 딥 클렌저로 매일 사용할 수 있다. 라벤더 꽃 추출물, 장미결정체 등이 함유 된 매우 순한 타입의 스크럽 기능 세안제로 피부에 자극 없이도 건조하고 들뜬 각질을 관리해줘 보들보들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 촉촉한 피부를 위한 보습 케어

각질까지 효과적으로 제거 해주었는데도 피부가 하얗게 들뜨고 화장이 잘 안 받는다면 그
원인은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서 나타난 현상이다. 따라서 가벼운 팩이나 보습 기능의 제품
을 사용해 수분을 공급한 뒤 들뜬 각질들을 피부에 잘 밀착 시켜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뉴트로지나 훼이셜케어의 ‘나이트 컨센트레이트 훼이스크림’은 피부 속 10번째 층까지 흡수되어 피부 겉뿐만 아니라 속까지도 보습으로 꽉 채워주어 메마른 피부의 속까지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보습테라피를 선사한다.

피부과 의사들이 처방하는 가장 근본적 보습성분인 순수99%의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피부에 자극 없이 보습 효과를 주며, 잠들기 전 수면팩처럼 듬뿍 사용하면 그 다음 날 푹 자고난 듯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비오템의 ‘아쿠아스르스 수분 크림 3.0’ 는 특허 보습 성분인 마노스를 함유해 피부 표피 5개층까지 깊숙하게 수분을 전달하며 장시간 수분감을 지속시켜주는 제품이다.

또한 산뜻한 텍스처가 특징이라고. 주요 성분인 마노스는, 만나 나무껍질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당류 성분으로 나무가 자체적으로 수분을 축적하고 보유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 촉촉한 눈매로 환한 인상 가꾸기

첫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위는 바로 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신입생과 신입 사원들에게는, 좋은 인상을 위하여 생기 있고 또렷한 눈매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눈가가 건조하면 푸석하고 쉽게 피로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촉촉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눈가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하여 면역력이 약하고 피부 조직이 얇은 부위이기 때문에 20대 초반부터 꾸준히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뉴트로지나 훼이셜 케어에서 선보인 ‘컨센트레이트 아이크림’은 20대 초반의 여성이 사용할 수 있는 순수 보습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초기 눈가 케어에 적합한 제품이다.

99%의 고농축 글리세린이 3배 더 깊고 풍부한 보습 테라피 효과를 선사해 연약한 눈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관리해 준다. 또한 눈가 피부 세포 내에 수분 통로인 수분 채널부터 탄탄하게 강화시켜 생기 있고 어려 보이는 눈가를 만들어 준다.


또한 다나한의 ‘에코퓨어 허브 아이크림’은, 에코서트 인증 내추럴 성분을 70% 함유해 눈가의 자극을 최소화 한 아이크림이다.

보습력이 뛰어난 쉐어 버터 성분과 풍부한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며, 자작나무 수액 성분을 함유해 건조하고 칙칙해지기 쉬운 눈가 피부 순환을 도와 탄력 있고 생기 넘치는 눈매로 가꿔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맞벌이 직장인, 아이 맡기는데 월 61만원
· 화이트데이, 여심 사로잡을 남성 스타일링 비법!
· 1분도 아까운 점심시간, 18분 기다리면 ‘반값’

· 새롭게 단장한 구찌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입력 2013-03-12 14:45:12 수정 20120312144626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