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이 1960~70년대 영양제의 효시로 꼽히던 원기소를 약국에서 다시 판매한다.
회사 측은 “1956년 한국 시장에 출시된 ‘원기소’는 당시 한국 최초의 발효 건강식품이자 어린이 영양제의 대명사”라며, “40∼50대는 물론 30대 성인이면 한번쯤은 먹어 본 기억이 있을 정도로 60~70년대 당시 부족한 비타민과 영양소를 보충해준 건강식품이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발매되는 원기소는 추억의 맛은 그대로 살리고 영양성분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주원료에 따라 ‘원기소 곡류효소’, ‘원기소 홍삼츄어블’, ‘원기소 칼슘아연’ 등으로 구성됐다.
‘원기소 곡류효소’는 보리곡류효소분말 52%에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돼 영양보급 및 영양 불균형 개선에 좋다. 맛이 고소해 온가족이 함께 먹기에 좋은 제품.
‘원기소 홍삼츄어블’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증진·피로회복·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해 혈액의 흐름과 기억력개선에 도움을 준다. 단백질, 아미노산 이용 및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할 뿐 아니라,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홍삼, 비타민B2, 비타민B6를 주원료로 담아 체력 소모가 많은 수험생, 피로로 고생하는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원기소 칼슘아연’은 뼈와 치아 형성,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 골다공증발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칼슘, 아연, 비타민D를 주원료로 함유했다. 노약자 및 성장기 어린이, 뼈 건강에 도움을 받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기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원기소의 주원료인 보리곡류효소분말은 천연 원료인 보리분말에 황국균을 접종해 발효시킨 원료로, 아밀라아제와 프로테아제가 다량 들어있어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보리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와 베타 글루칸의 작용으로 변비예방 및 피부 미용에도 효과 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80년대 당시 제조사였던 서울약품의 부도로 생산이 끊긴 이후, 원기소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니즈가 있어 해당 제품을 다시 발매하게 됐다. 원기소 고유의 맛에 영양을 더해 추억과 웰빙이 만난 업그레이드 원기소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40~50대 분들에겐 당시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50만원으로 늘려
· 하나HSBC생명, 신혼부부 재테크 수칙 5가지 소개
· 매일 게임만 하는 아이, 이렇게 도와주세요
· ‘완판녀 여왕’ 김남주 비비드 아이템으로 패셔니스타 면모 과시!
· 감귤의 변신은 무죄? 깜짝 놀랄만한 ‘감귤피 속살 아트 공모전’
· 초등생 67%, 학교부적응은 ‘개인의 문제’
· 시럽약 먹일 때 밥숟가락 사용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