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이 올라갈수록 상위권으로 가는 필수 과목이라는데...”, “처음 기초를 잡지 못하면 두고두고 고생이라는데...”
이제 수학 첫걸음을 떼는 7~9세 자녀를 둔 부모들의 고민은 대부분 비슷할 것이다. 이 시기의 수학 교육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더욱 신경 쓰이는 것도 사실이다.
『엄마표 수학 홈스쿨』(청어람미디어 펴냄)은 이런 부모들의 고민을 담은 책이다. ‘어떻게 하면 학교 수업에 잘 적응할지, 학원을 따로 보내야 할지, 어떤 문제집을 선택해야 할지’ 등 혼란스러운 엄마들에게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그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 책은 ‘국어는 참 잘하는데 수학은 못하는 아이’, ‘숫자로 된 문제는 잘 푸는데 서술형 문제는 어려워하는 아이’, ‘놀이 상황에서는 잘 따라오는데 교과서는 거부감을 갖는 아이’ 등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Q&A 형식으로 하나씩 짚어준다.
또한, 수, 연산, 도형, 측정, 통계와 확률, 규칙과 문제 해결 등 교과 과정에 맞춰 실제로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알려준다.
각 단원별 <엄마의 학습 목표>와 <우리 아이 교과 단원>을 체크한 후, 교과서의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교사들의 현장 경험이 녹아 있는 <우리 아이 오답 이유, 여기 있었네!>를 통해 아이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시험 문제를 점검한다.
이 책은 아이가 학교 수업을 따라갈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핵심이지만 교과서에만 머물지 않고 <이야기가 있는 수학>, <엄마, 우리 수학 놀이해요!> 코너를 통해 한 차원 높은 홈스쿨을 제안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드디어 베일 벗은 ‘조선의 왕’..이병헌 스틸 공개
· 우리 축산물 최고 요리사에 도전하세요
· 3월엔 봄철 입맛 잡으러 맛기행이다!
·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한 불임, 자궁 건강부터 되찾자!
· 김수현-전지현-김혜수 주연 ‘도둑들’ 포스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