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교육은 오는 18일 예비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교과서 연계 과학 현장학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현장학습은 초등 6학년 1학기 1단원의 주제인 ‘빛’을 주제로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다양한 과학 체험을 하면서 빛의 원리를 이해하고, 빛의 원리를 응용한 칠보보석을 직접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원통형 거울, 가상현실 골프, 레이저쇼, 미디어월, 모션캡처 등의 과학체험도 할 수 있다. 일반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과학적 원리 설명에만 초점을 맞춘 것과 달리, ‘타임 과학체험 학습’은 창의사고력 향상을 위해 참가자들이 체험에 따라 문제를 풀어가는 미션 형태로 실시된다.
서울에서 대전으로 오가는 기차 안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알차게 진행된다. 과학게임을 통해 친구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상호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인성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기차 안에서 영재교육원 기출 문제를 푸는 창의사고력 과학 수업이 진행되며 체험학습보고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문 과학강사가 진행하며, 강사는 학생 12명당 1명씩 배정되어 학생들을 안전하게 인솔할 수 있도록 했다. 예비 초등 5∙학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전원 서울역에서 집결해 기차를 타고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으로 이동하게 되며 참가비는 3만원(교통비, 입장료, 체험비용, 여행보험, 식대 포함)이다.
타임교육은 이번 ‘칠보 보석 만들기’ 체험을 시작으로 ‘한국승강기대학 탐방’, ‘농촌 유기농 체험마을 탐방’, ‘자기부상열차 체험’ 등 과학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연간 프로젝트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꼬꼬면 성공한 팔도, ‘이경규 라면’ 또 내놓는다
· 황정음, 하의실종 능가 ‘패딩+레깅스 반전 스타일'
· 아기똥 담당 아빠 사진 올리면 선물 드려요
· 연애지침서 선택, 男 ‘유혹’ 女 ‘분석’에 집중해
· 요리에 관심 있다면 ‘톡톡 주부 연구원'에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