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점 예스24는 2월 한 달 동안 ‘2012년 달라지는 분야별 제도 변화와 이슈’를 짚어보고, 이러한 변화에 미리 대비하기 위한 필독서를 추천하는 ‘임진년, 변화의 바람 기획전’을 진행한다.
예스24는 2012년을 뜨겁게 달굴 19대 국회의원 선거, 18대 대통령 선거 등 ‘정치 이슈’, 학교 폭력, 초중고 주 5일 수업 전면 실시 등 ‘교육 이슈’와 KTX 신규 구간 개통, 런던올림픽 같은 2012년의 주요 이슈를 정리하고, 이에 대한 중요 정보들을 담은 책들을 엄선해 10%에서 최고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최대 이슈가 될 정치 및 선거 분야에서는 ‘박근혜의 조용한 정치’, ‘문재인의 운명’ 등 18대 대선 관련 추천 도서부터 ‘진보집권플랜’, ‘달려라 정봉주’ 등 19대 총선 관련 도서, ‘북한은 현실이다’, ‘정세현의 정세 토크’ 등 김정은 체제의 등장과 세계정세의 변화를 읽을 수 있는 도서까지 총망라하고 있다.
특히 최근 학교 폭력, 왕따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청소년들의 인성교육과 심리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이를 반영한 ‘어른들은 잘 모르는 아이들의 숨겨진 삶’, ‘어쩌다 중학생 같은 걸 하고 있을까’, ‘열일곱 살의 인생론’ 등과 같은 청소년 문제나 해결책을 다루는 도서들도 포함했다.
또한, 초중고 주 5일 수업 전면 실시에 대비해 ‘우리 아이 창의력 키우는 놀토’, ‘대한민국 구석구석 교과서 여행’ 등의 어린이들의 주말을 더욱 풍성하게 가꿔줄 문화·예술 교육 도서를 제안했다.
올해 말 서울-진주 구간의 KTX 개통으로 남부 및 남해안 지역의 관광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내일로 기차로’, ‘우리나라 가족 여행 바이블 100’, ‘남해안 100배 즐기기’ 등을 추천 도서로 꼽았다.
이외에도 이번 기획전에서는 2012년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영국의 여행, 예술 관련 도서와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국가 영어 능력 평가 시험(NEAT)을 위한 학습서도 눈에 띈다.
예스24 도서팀 이지영 팀장은 “시시각각 벌어지는 사회적 이슈나 트렌드 변화에 반응하는 소비자들의 도서 구매 행태에 착안하여 2012년에 벌어질 이슈 등 변화를 예측하고 대비해보는 이색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획전은 소비자들이 좀더 스마트하게 미래 이슈를 예측하고 미리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예스24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추천된 도서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영화예매권, 커피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획전 페이지에서 ‘2012년, 이런 변화를 희망한다’ 코너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10권의 책을 증정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엄마품 온종일 돌봄교실' 3월부터 1천700개로 확대 운영
· 혈압, 반드시 양팔 모두 재야
· ‘범죄와의 전쟁’ 배우들의 기막힌 인물관계도
· 스마트한 소재별 관리로 부츠 10년 신기 도전!
· 봄 대청소, 베이킹 소다만 있으면 ‘말끔’
· 산후조리원 부가세 면세... “10만원 정도 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