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새해 정초부터 물가 상승이 계속되면서 적당한 설 선물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이번 설에는 받는 사람에 따라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설 선물’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데상트 코리아의 마케팅실 권유나 과장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설 선물 준비 시에 많은 고민을 하게 돼, 구색 갖추기 식 보단 실용적인 아이템을 찾는 경향이 있다” 며 “자녀들에게는 신학기에 필요한 준비물을, 부모님께는 실생활에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물한다면 주는 사람의 배려와 정성이 더욱 돋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자녀 선물, 알뜰살뜰 신학기 준비물!
자녀들을 위한 실용적인 설 선물로는 신학기 준비물만한 것이 없다. 특히 신학기 필수품인 책가방과 신발은 한 번 구매하면 장기간 활용할 수 있어 실속 있는 설 선물로 제격. 최근에는 개성 있는 디자인은 물론, 성장기 아이들의 체형과 활동성까지 고려한 책가방과 신발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아동용 책가방 ‘NEW 르꼬끄 슐란젠’은 척추 모양을 본 딴 S자형 디자인에 인체공학적인 쓰리 쿠션 등판을 적용해 어린이들의 척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 백팩이다.
몰드형 하드케이스와 U자형 어깨 끈으로 물건들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고, 양쪽 어깨로 무게를 고르게 분배해줘 아 척추가 휘는 것을 방지해준다. 가방과 신발 주머니 세트로 구성되며, 네이비와 핑크, 그린 총 3가지 컬러이다.
데상트의 ‘스퀘어 백팩’은 책과 학용품, IT기기 등 소지품이 많은 중고생과 대학생을 위한 맞춤형 백팩이다. 가방 내부에는 IT기기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외부 상단과 측면 등 곳곳에 다양한 사이즈의 포켓이 있어 소지품 수납에 보다 유용하다. 도톰한 소재로 외부 충격으로부터 물건을 보호해주며, 어깨 곡선에 맞춘 S자형 가방 끈으로 한 층 가벼운 무게감 제공한다. 블랙, 레드, 네이비 등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오페라Ⅲ’는 르꼬끄만의 클래식한 느낌을 살린 러닝화 ‘오페라’의 세 번째 시리즈로 새롭게 출시됐다. 한 층 가벼워진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통풍성이 우수한 메쉬와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보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빛바랜 스웨이드 원단과 강렬한 배색 컬러로, 복고적이면서도 한 층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네이비, 그레이, 핑크, 옐로우 등 총 4가지 컬러이다.
▲ 부모님 선물, ‘멋’과 ‘실속’ 담은 일석이조 아이템!
부모님들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먼저 자신들의 의복과 취미 생활비용을 줄이기 마련이다. 이번 설에는 한동안 허리띠를 졸라맸을 부모님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실용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부모님을 위해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준비하면 더욱 감동적인 선물이 될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정통 골프웨어 브랜드 ‘먼싱웨어’의 피케 셔츠 ‘원씽’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운동복은 물론, 일상 캐주얼룩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일본의 소재전문 기업 도요보(Toyobo)에서 독자 개발한 ‘마나도’ 원단을 사용해 옷자락에 주름이 잘 가지 않고, 빨아도 형태가 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어떤 스타일과도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18가지 컬러로 선보이고 있다.
한편, 영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 골프’의 ‘보스턴백’은 취미로 골프를 즐기시는 어머니를 위한 센스 있는 선물로 추천한다.
가방 내•외부의 다양한 포켓과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골프는 물론 여행용 가방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일석이조의 아이템. 특히, 화려한 에나멜 컬러와 별 모티브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한 층 강조했다. 실버와 옐로우 2가지 컬러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흑룡 베이비를 위한 임신 준비, 이렇게 하세요
· 주부 괴롭히는 ‘명절증후군’ 현명하게 이겨내기
· 오피스 룩 vs 캐주얼 룩, 레오퍼드 스타일링 대결
· 대세 ‘꼬꼬면’ 5개월 만에 1억 개···1초당 7개 판매
· 드라마 속 여주인공의 코트는 ‘아이보리’가 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