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가입금액에는 제한이 없으며 3개월 이상 1년 이내 월단위로 가입이 가능하고 미달러를 비롯한 일본엔화, 유로화 등으로 다양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해외송금이나 해외여행경비 등을 마련하기 위해 미리 외화를 예치해두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공동모집하여 모집금액이 미화 1백만불 상당액 이상이 되면 최고 0.1%P를 우대해주고, 모집금액이 미화 3백만불 상당액 이상이 되면 금리우대 혜택 외에 해외송금을 하거나 해외에서 송금을 받는 경우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면제혜택을 총 2회 제공한다.
특히 해외송금을 자주하는 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 재산반출을 하고자 하는 재외동포, 급여를 해외송금 하고자 하는 외국인 등이 가입하면 금리우대, 송금수수료 면제혜택과 더불어 환전시 50% ~ 70% 환율우대 혜택이 주어져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은행은 상품 출시 기념으로 판매기간 중 건당 미화 300불 이상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트카드를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겨울철 성수기 동안 해외여행과 유학 및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미화 300불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 최고 70%까지 환율을 우대해주는 ‘겨울 환전 대축제’ 실시에 이어 금리우대 혜택은 물론 해외송금이나 환전시 수반되는 수수료 면제 및 환율우대를 제공하는 ‘우리외화공동구매정기예금’ 출시를 통해 우리은행은 외환수요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려고 노력하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외환상품 개발을 통해 외환거래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윤희상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품질 차이 없는데 값만 비싼 ‘프리미엄 분유’
· 찬바람도 거뜬!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한파 패션!
· 블랙모어스, 아기 태명 소개하면 배냇저고리 드려요
· 10명 중 3명, ‘지난 설 대비 선물비용 낮춘다’
· 하정우 ‘앙드레 김’ 연기 한다..“얼마나 비슷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