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중에서도 어린이들의 감성을 키워주는 감성발달체험전은 단순한 재미와 체험에서 나아가 교육적인 효과를 준다는 데서 인기가 높다.
우리 아이의 특별한 겨울방학을 준비하고 있다면 직접 만지고 체험하며 학습 할 수 있는 감성발달체험전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 현대 동화계의 거장 ‘에릭칼 잉글리시 아트 스튜디오’
엄마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현대동화계의 거장, 에릭칼의 영어예술교육프로그램이 국내 최초로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신사동 윤당아트홀 갤러리에서 개관한 ‘에릭칼 잉글리시 아트 스튜디오’는 영어와 미술이 융합된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전은 에릭칼의 그림책 속에서만 만나 왔던 다양한 동물들과 자연의 세계, 독특한 체험요소들을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직접 온몸으로 다채롭게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첨단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법을 활용해 색깔을 인지하거나 별을 그려서 밤하늘로 날려 보내는 등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다.
특히 ‘에릭칼 잉글리시 아트 스튜디오’에서는 멸종 위기에 처한 10마리의 동물들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동물에게 메시지를 쓰는 독특한 환경교육도 진행된다.
어린 아이들에게는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던 자연보호에 대한 내용을 이번 기회에 좀 더 친근하고 쉽게 접할 수 있다.
‘에릭칼 잉글리시 아트 스튜디오’는 신사동 윤당아트홀 갤러리에서 9월 9일까지 펼쳐진다.
문의: 02-737-7090
▲ 오감 자극하는 놀이체험전 ‘상상놀이터’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체험전 ‘상상놀이터’도 주목할 만하다.
‘상상놀이터’는 보는 것에만 그치는 전시 공간이 아니라 체험교육과 이야기가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테마파크다.
이번 전시는 사물을 직접 만지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브레인 놀이터로 기획됐다.
연극적 드라마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주는 것은 물론,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숨겨진 감성과 재능을 발굴하는 계기가 된다.
또한 ‘상상놀이터’의 특징은 재미와 동시에 교육적 가치를 생각하는 최근 어린이체험전의 인기요소를 충실히 담아냈다는 것이다.
아이들은 각자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사물을 볼 수 있는 창의성을 키우며, 다양한 해석을 할 수 있는 독창적 사고와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상상놀이터’는 성남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3월 4일까지 전시된다.
문의: 02-745-0308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여권사진, 여권 신청 시 즉석에서 찰칵!
· 팔도 새 출발 ‘꼬꼬면’ 2만 명에게 선물 쏜다
· ‘헌 솥 가져오세요’ PN풍년 보상판매 이벤트
· [이번 방학엔 꼭 읽자]② 3~4학년 겨울방학 권장도서
· 온 세상이 하얗다! 제19회 태백산눈축제
· 임산부·아기아빠 공무원, 퇴근시간 빨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