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메이드 액션 수사극 ‘특수본’이 지난 11월 24일 개봉한 이후 장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개봉을 앞두고 있는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에서도 살인사건의 실체를 뒤쫓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펼쳐져 두 작품의 주연배우 엄태웅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맞대결이 예상되고 있다.
범죄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나선 열혈 형사 엄태웅의 ‘특수본’!
11월 개봉한 한국 영화 중 유일하게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12월에도 식지 않는 관객들의 사랑으로 그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특수본’은 ‘엄태웅의 재발견’이라는 극찬을 받을 정도로 주연배우 엄태웅의 연기와 존재감이 빛을 발하고 있는 작품이다.
극중 동물적 감각을 지닌 지독한 열혈 형사 ‘김성범’ 역을 맡은 엄태웅은 영화 속에서 마약 200g과 함께 불타버린 차 안에서 발견된 ‘이재위’ 경장의 처참한 살해 사건을 보고 단순 범죄가 아님을 직감하게 된다.
그리고 이어 계속해서 터지는 경찰 연쇄 살해 사건으로 인해 전국이 발칵 뒤집힌 가운데, ‘김성범’은 사건 해결을 위해 구성된 특별수사본부의 주축이 되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선다.
‘특수본’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타나는 용의자들, 그리고 사건을 파헤칠수록 점점 더 큰 배후 세력이 있음을 깨닫게 되는 ‘김성범’과 특별수사본부의 수사 과정이 빠른 전개, 숨막히는 리얼 액션과 함께 펼쳐지며 한국형 웰메이드 수사극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다.
거대한 음모에 맞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
12월 21일 개봉을 앞둔 영화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은 명탐정 ‘셜록 홈즈’(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영원한 명콤비 ‘왓슨’ 박사(주드 로)가 최강의 적 ‘모리아티’ 교수의 음모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한 활약을 그린 초특급 액션 어드벤처다.
극중 명석한 두뇌를 가진 ‘셜록 홈즈’는 유럽에서 발생하는 연쇄 폭탄 테러사건, 강대국들의 전쟁 위기 고조, 미국 철강 왕의 죽음 등과 맞닥뜨리게 되고, 이 사건들이 모두 연결되어 있음을 직감하게 된다. 그리고 그 배후에 숨겨진 ‘모리아티’ 교수(자레드 해리스)의 더욱 큰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나선다.
사상 최대의 적, 거대한 음모에 맞서 세상을 구하기 위해 나선 주인공 ‘셜록 홈즈’ 역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왓슨’ 역의 주드 로 콤비가 이번에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 것인지, 관객들의 관심과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살인사건 해결을 위해 나선 ‘특수본’ 의 엄태웅,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스크린 맞대결이 예상되는 가운데, ‘특수본’ 은 관객들의 여전한 성원 속에 안정적인 일일 스코어로 손익분기점 120만 관객 돌파를 향해 질주 중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이효리 달력 화보 공개···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 크리스마스 자녀 선물 ‘뽀통령’에게 도움 청해볼까
· 지역난방요금 3개월 만에 4.9% 인상···냉수도 7.17% 올려
· 교육업계, 새학기 대비 ‘풍성한 선행학습’ 강좌 마련
· 최악의 크리스마스 선물... ‘꽃다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