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는 겨울방학이 시작되는 12월 중순부터 예비 초등생부터 예비 초등 6학년을 위한 ‘겨울방학 사고력 수학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매쓰 겨울방학 특강은 ‘영재 특강’, ‘사고력 연산특강’, ‘사고력 도형특강’, ‘문제해결력 특강’, ‘교과 선행 특강’ 등 학생 수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겨울방학 약 2개월간 특강 성격마다 다양한 창의적 수학활동을 하며, 각 학년별로 습득해야 하는 중요한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사고력과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게 설계됐다.
‘영재 특강’은 상위 10%에서 3%, 1%의 수준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집중학습을 제공한다. 수학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한 경시, 영재교육원 대비수업과 함께 최근 변화된 영재교육원 입시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초등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고력 연산특강’은 흥미로운 문제와 함께 수학적 두뇌를 자극하면서 사고력과 연산력을 함께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과제해결식 문제를 통해 연산학습을 완벽하게 마스터하도록 도와주고 시험에서 실수가 잦은 학생들에게 효과적이다.
‘사고력 도형특강’은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학습으로 도형에 대한 감각을 형성하는 과정이다.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도형의 수학적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공간지각력과 도형적 사고력을 키워준다.
초등 고학년 대상 문제해결력 강화 프로그램인 ‘문제해결력 특강’도 운영한다. 교과과정이 개정되면서 강조된 서술형 문제에도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문제에 대한 구조적인 분석력을 길러주고 창의적, 자기주도적, 통합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시켜준다.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만큼 중등수학의 학습방향을 설정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교과 선행 특강’을 처음 마련하면서 특강을 더욱 다양화했다. ‘교과 선행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과목에 대한 내년도 학년에 대한 수학 교과 선행학습을 할 수 있다.
시매쓰 학원사업본부 김재근 본부장은 “시매쓰의 특강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이 집중적으로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것은 물론 수학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심화학습까지 할 수 있다”며 “각자의 수준과 학습 목표에 맞는 시매쓰의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기회로 부족한 수학적 역량을 확실하게 채워 앞으로의 수학적 실력 향상에 든든한 초석을 다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매쓰 겨울방학 특강은 최대 8명 소수정원제로 진행되며, 전국 160여개 시매쓰센터에서 일제히 실시한다.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등록 및 상담은 가까운 시매쓰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