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잦은 감기를 예방하고 체력을 키워서 이듬해를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우리 아이를 위한 건강한 겨울나기 프로젝트를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MEDICHECK를 통해 알아보자.
겨울철 적당한 실내온도의 유지는 필수이다. 엄마가 느끼기에 덥지도 춥지도 않은 온도가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적당하다. 아이들의 경우 활동량이 많아서 어른이 생각하는 만큼 춥지 않다고 한다. 따라서 아이들은 옷을 너무 두껍게 입었을 경우 오히려 땀이 나서 다시 식었을 때 감기에 걸리기 쉽다.
난방기구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은 안전과 환기다. 만약 환기를 자주 시키지 않게 되면 실내 공기가 탁해지고 바깥 공기에 단련이 되지 않아 감기에 걸리기 쉬우므로 매일 햇빛이 좋을 때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다. 또한 너무 건조하면 목이 아프고 감기에 걸리기 쉬우므로 50~60% 정도의 습도를 유지한다.
겨울에는 몸의 활력이 떨어지고 추위에 몸이 자꾸만 움츠러들어 몸의 신진대사가 위축되기 때문의 몸의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더욱 필요하다.
이는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몸에 활력을 주기 때문에 적절히 섭취하면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으므로 겨울에는 특히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간 식품의 섭취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는 것이 아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겨울철 수족냉증, 주부 건강 위협한다
· 슈퍼주니어, 한류 팬들과 함께 ‘한식 레시피’ 만든다!
· 엄마와 아이 학습법, 온라인으로 점검한다
· 몸매를 보완해주는 나만의 청바지 찾기!
· 피부만 보습? 난 입술까지 촉촉한 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