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최근 들어 송년회 문화가 공연관람, 봉사활동 등 보다 건전하고 이색적인 행사로 바뀌고 있음에 따라, 이에 발맞춰 대표적인 나눔의 실천인 헌혈을 송년문화로 활성화하고 나아가 생명나눔 문화 저변 확대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된 것이다.
특히, 매년 동절기(12~2월)에는 학교방학 및 추운 날씨 등으로 혈액이 부족한 시기이므로 헌혈 송년 문화의 필요성이 절실한 실정이다.
보건복지부는 헌혈송년문화 확대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TV, 인터넷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헌혈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헌혈송년회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12월 12일부터 대한적십자사 트위터(@koreanredcross)에 3인 이상의 헌혈모임이 헌혈에 참여하고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12.1.22까지)를 실시하고, 적십자사 스마트헌혈(www.bloodinfo.net) 앱을 다운받아 이벤트에 참여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또한 15일에는 KBS 헌혈특집생방송을 통해 동호회 헌혈 현장 등을 소개하고 헌혈 참여를 요청할 계획이다. 아울러, 헌혈 송년행사 참여 안내를 위해 매뉴얼을 마련하여 배포하고, 혈액원에 종사하는 직원들을 총동원하여 헌혈의집에서 헌혈 송년문화 확산 거리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12월 29일 30일에 ‘헌혈종무식’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며, 정부부처 및 각 기업체 등에 대해서도 뜻깊은 ‘헌혈송년회’ 개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해 나갈 방침이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겨울철 수족냉증, 주부 건강 위협한다
· 슈퍼주니어, 한류 팬들과 함께 ‘한식 레시피’ 만든다!
· 엄마와 아이 학습법, 온라인으로 점검한다
· 몸매를 보완해주는 나만의 청바지 찾기!
· 피부만 보습? 난 입술까지 촉촉한 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