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Life & Culture
2012년 캘리포니아에는 무슨 일이?
입력 2012-12-02 10:10:04 수정 201112021011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캘리포니아관광청은 내년부터 캘리포니아 여러 지역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어트랙션 정보와 해사 등 다양한 이벤트 일정을 발표했다.

개별 여행객들의 입맛과 특징에 맞는 각양각색의 이벤트가 캘리포니아 주 전역에 걸쳐 펼쳐질 예정이며 방문객들은 여행 목적에 맞는 지역별 대회나 축제에 참가할 수 있다.

▲ LA 유니버설 스튜디오, 트랜스포머: 더 라이드 3-D 오픈

마이클 베이 감독의 최근 블록버스터 신작인 ‘트랜스포머’가 내년 봄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트랜스포머: 더 라이드 3-D’는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치열한 전투 현장을 생생한 3D로 즐기는 어트랙션으로, 원작의 스토리와 사진 및 영상이 결합된 최첨단 기술로 제작됐다.


▲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 카스 랜드(Cars Land) 오픈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는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인 <카>를 주제로 한 ‘카스 랜드’를 내년 상반기에 오픈한다.

영화의 배경으로 등장한 캐딜락 랜치 바위산을 포함, 영화 속 마을의 작은 부분까지 완벽히 재현해 낼 예정으로 카스 랜드에는 총 3개의 어트랙션이 구성된다.

▲ 샌디에고 시월드, 만타 오픈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시월드는 내년 초 새로운 어트랙션인 <만타>를 선보인다.

쥐 가오리를 의미하는 <만타>는 샌디에이고 시월드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롤러코스터로, 방문객들이 직접 가오리를 만지고 먹이도 줄 수 있는 인터랙티브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다.


▲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75번째 기념행사

1937년 5월 27일에 준공된 샌프란시스코 금문교가 내년 75번째 생일을 맞이한다.

샌프란시스코 최고 관광 명소로 손꼽히는 금문교는 당시 세계 최고의 기술로 건설됐으며, 상징적인 구조물인 아치형의 다리는 미국인의 진보와 혁신을 상징하기도 한다.

내년에는 75주년을 기념하는 크고 작은 행사가 연중 내내 이어질 예정으로, 미국 현충일 주간인 5월 26일과 27일에는 특별한 축하 무대도 준비된다.

▲ 센트럴 코스트 U.S 오픈 골프 & U.S 오픈 서핑 대회 개최

U.S 오픈 골프 챔피언십이 내년 6월 11일부터 17일 샌프란시스코 인근의 올림픽 클럽에서 개최된다.

미국 골프 연합회는 매년 다른 지역에서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내년에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또한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적 문화 스포츠 축제인US 오픈 서핑 대회는 8월 헌팅턴 비치에서 개최되며, 무려 50만 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센트럴 코스트 페블비치 콩쿠르 엘레강스 대회 개최

1950년부터 개최된 세계 최대의 클래식 카 축제 ‘페블비치 콩쿠르 엘레강스’가 내년 페블비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8월 19일 페블비치 골프코스18번 페어웨이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희귀하고 진귀한 클래식 자동차 전시뿐 아니라 기부금을 모금하는 자선파티도 함께 진행된다.

▲ 투어 오브 캘리포니아 사이클 대회 개최

매년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미국의 가장 큰 사이클 대회인 ‘투어 오브 캘리포니아 사이클 대회’가 내년 5월 13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다.

투어 코스의 시작은 산타 로사이며, 자세한 코스 안내는 내년 초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이동통신사 소비자불만은 LGU+, KT, SKT 순
· 동화로 보는 생활 속 어린이 안전 ‘여기 모였네?’
·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싶다면 무스탕에 주목하라!

· 짝사랑 하고픈 男연예인, 군복무 중인 현빈 1위
· 설원에서 돋보이는 우리아이 패션 ‘어렵지 않아요~’
· [김철회의 실전 초등영어] 영어 사교육 정말 필요한가?

입력 2012-12-02 10:10:04 수정 201112021011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