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메이크업 위에 발라도 끄떡없어, ‘막강 보습법’
입력 2012-11-30 13:56:05 수정 201111301357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겨울을 방불케 하는 날씨가 반복되는 요즘. 오후 시간이면 유독 심한 건조함이 찾아오고, 아무리 기초 케어를 탄탄히 해도 메이크업은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하고 들뜨기만 해 애를 태운다.

이럴 땐 아침에 발랐던 촉촉한 수분 크림이 그리워지기 마련. 하지만 공들여 한 메이크업이 망가질까봐 크림을 덧바르는 시도를 쉽게 할 수는 없다. 그렇다고 메이크업 위에 안심하고 덧바를 수 있는 보습 제품이 흔한 것도 아니다.

과연 메이크업을 무너뜨리지 않으면서도 피부에 수분을 쏙 넣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 수분 머금은 오일로 촉촉!

미스트는 내용물이 피부에 직접 닿아 피부 자극과 메이크업 손상을 최소화시키고, 언제 어디서든 쉽게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손으로 펴 바르는 크림과 같은 보습 제품은 메이크업을 한 콧망울이나 턱, 눈썹 주위까지 꼼꼼하게 바르기 힘든데, 미스트처럼 뿌리는 타입의 제품은 얼굴 전체에 분사돼 메이크업의 뭉침 없이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것.

하지만 수분은 공급했으나 수분을 잡아줄 보호막이 없기 때문에 겨울에 쓰기에는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 것이 오일 미스트. 오일 미스트는 수분은 물론 유분감까지 적당히 돌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오일이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꽉 잡아주어 건조한 날씨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제니하우스 올리브점 오윤희 원장은 “오일 미스트는 육안으로 보기엔 수분과 유분층이 나뉘어져 있지만, 흔들면 순간적으로 유화돼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므로 메이크업의 망가짐 없이 피부 보습력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고 말한다.


꿀광 바람을 타고 등장한 스킨푸드 로열허니 꿀광 미스트와 같은 오일 미스트는 메이크업 위에서도 보습감이 오래 지속되는 것은 물론, 윤기 나게 마무리되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피부가 머금은 수분을 그대로 피부 속에 가두어 꿀 흐르듯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주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천연 야생꿀 로열블랙허니와 고단백 로열젤리가 들어있다.

▲ 매직 퍼프로 메이크업 위에 톡톡

최근에는 메이크업 위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극대화 시킨 보습 제품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얼마 전 출시된 숨 A-Time 에센스는 메이크업 위에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에센스로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피부가 건조해 얼굴이 당기는 현상을 해결해준다.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지 않아 메이크업 위에서도 흐트러짐이 없을 뿐 아니라 메이크업의 뭉침이 가장 적은 신소재 루비셀 퍼프가 용기 일체형으로 부착돼 더욱 안정적으로 바를 수 있다.

비쉬의 아쿠알리아 안티옥스 아이스틱은 아이 메이크업 한 상태에서도 눈가에 수시로 사용가능한 수분 스틱으로 피부과와 안과의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눈가에도 자극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모두 톡톡 두드리듯 바르고 흡수시켜야 하는 공통점이 있다. 아무리 메이크업 위에서 흡수가 잘 되는 제품이라 할지라도 피부 마찰이 심하면 메이크업이 쉽게 손상되므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 피부와의 마찰을 최소화해야 하는 것이다.

스킨셀 퍼프, 에어쿠션 퍼프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매직 퍼프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크림이나 오일을 손등에 소량 덜고 매직 퍼프에 묻혀 건조한 부위를 두드려주면, 짱짱한 쿠션감이 메이크업이 밀릴 일이 걱정 없이 수분을 쏙쏙 공급해준다.

보습력에 커버를 더하길 원한다면 멀티밤과 파운데이션을 1:2 비율로 섞어 보습과 커버가 필요한 부위에 매직 퍼프로 톡톡 두드려 발라보자. 커버와 보습을 둘 다 잡을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김치 맛, 지역마다 어떻게 다를까?

· 김남주-이영애-정혜영, 미시 패셔니스타 3인방 스타일 대결
· 유아용품, 엄마가 편한 걸로 고르세요

· 서우VS 윤미래VS 김원희, ‘롱 드레스’ 같은 옷 다른 느낌
· 2012 무한도전 달력’ 인터넷몰 판매 ‘싹쓸이’
· 점포 권리금 올랐지만... ‘초보 창업자 주의’

입력 2012-11-30 13:56:05 수정 201111301357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