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전통 자연주의 브랜드 더바디샵은 전쟁과 재난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의 구호 기금 마련을 위해 ‘2012년 밸류 캘린더’를 지난 14일 출시했다.
‘2012년 밸류 캘린더’는 더바디샵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2,000원에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모두 더바디샵이 운영하는 국제 아동 구호 단체인 칠드런 온 디 엣지(Children On the Edge)에 기부된다. 또한 더바디샵 제품 20% 할인 쿠폰까지 들어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년째 제작된 밸류 캘린더에는 더바디샵의 5가지 기업 이념인, 동물실험 반대, 커뮤니티 페어 트레이드 지원, 자아존중 고취, 인권보호 및 지구환경 보호의 의미가 한 해의 달력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특히 구입 시 판매수익금이 기부돼 일석이조의 손쉬운 생활 속 기부가 가능한 캘린더로 유명하다. 2012년 캘린더는 각 이념을 대표하는 베스트 제품들의 스토리까지 담아 재미와 감동을 더했다.
더바디샵 마케팅팀 김명주 부장은 “캘린더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전쟁과 재난으로 고통 받는 지구 반대편 어린이들에게 식량 및 교육 시설 제공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며, “더바디샵은 캘린더에 실린 자사의 기업이념을 토대로, 기업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소비자들도 직접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전파하는 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년에 판매된 2011년 캘린더 판매 금액은 칠드런 온 디 엣지 인도네시아 아체에 기부되어, 더 많은 어린이들이 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사용됐다.
캘린더는 현재 전국 더바디샵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달력 내 들어있는 20% 할인쿠폰은 내년 3월 31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더바디샵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bodyshopkr)과 트위터(www.twitter.com/thebodyshop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백화점·대형마트 즉석판매식품에서 식중독균 검출
· 아시아의 프린스 장근석, 도쿄돔 4만 5천석 전석 매진
· ‘매서운 추위가 다가온다’ 온라인몰 월동 상품전
· ‘나도,꽃’ 윤시윤이 디자인한 핸드백! 어디서 봤더라?
· 연애 판타지 자극하는 공공장소 1위는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