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방문객에게 인천의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인천의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송도 미래길’을 걸으며 도심 속 도보 탐방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도와 나침반 대신 경인방송(90.7MHz)에서 생방송으로 중계되는 안내에 따라 정해진 지점을 통과하는 행사이다.
특히 ‘미션! 송도 속 인천을 찾아라’, ‘인천과 100배 친해져라’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도록 해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천의 더 나은 미래를 기원하는 ‘송도 미래연 만들기 체험행사’, 참가자들이 건강 상태를 체크를 할 수 있는 ‘건강체험관’, ‘송도 미래길 이색포토존’, ‘송도 미래길 전통체험’, ‘송도 미래길 풍선 나눠주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북 공연’ 및 ‘버나놀이’ 등 흥겨운 공연행사도 마련돼 있다.
참가신청은 무료이며,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into.or.kr)를 통해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라디엔티어링 기념티셔츠와 휴대용라디오를 제공한다.
한편, 라디엔티어링은 지도와 나침반 대신 라디오를 가지고 하는 게임을 말한다. 정해진 방송주파수에서 방송되는 안내에 따라 정해진 지점으로 가는 경기 및 걷기 운동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박정현, ‘외모 콤플렉스 극복하고 화장품 모델됐어요’
· 잘나가는 남자는 다르다, ‘오피스 뷰티 노하우’
· 아기 목욕, 초보아빠도 걱정 없어요
· 가전제품 너마저···‘싱글 말고 더블로’
· G마켓, “싸다 싸! 온라인서 김장 담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