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푸드의 대표주자 토마토. 항산화물질이 다량 포함돼 있어 성인병과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선정한 10대 장수식품 중 세 번째에 꼽힐 만큼 건강 대표 음식이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음식 중 하나이다.
『빨간 토마토 레시피 57』(아르고나인 펴냄)은 몸에 좋은 토마토를 이용해 간편하고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이 책에 재료로 쓰이는 토마토에는 특징이 있다. 시장에서 흔히 보는 생 토마토가 아닌 통조림에 든 토마토를 쓴다는 점이다.
가공용 토마토는 통조림으로 만들기 위해 개량한 품종으로 두꺼운 껍질과 새빨간 색이 특징이며 ‘빨강계 토마토’라 불린다.
빨강계 토마토는 ‘리코펜’이 생식용에 비해 약 3배가 많다. 리코펜(Lycopene)은 토마토의 빨간 색소로 노화 방지, 항암, 항독 작용을 해주며 피부 미백과 미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책에서는 빨강계 토마토를 이용한, 동서양을 넘나드는 매력적인 요리법을 담고 있다.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는 물론, 샐러드, 수프, 전골, 국수, 스테이크, 각종 조림까지 토마토 요리의 무한함을 보여준다.
또한 '토마토 캔 활용법‘, ‘토마토 캔을 맛있게 해주는 단짝 친구들’, ‘토마토 캔 구입 요령’ 등 알아두면 좋을 법한 팁도 수록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배춧값 떨어져도 양념 비싸서 김장 못담그겠네!
· 임신 전 식습관이 태아 질병 결정한다
· 커리어우먼의 스타일 연출, 니트 하나면 충분!
· 우체국 타행송금 수수료 최고 54% 내린다
· 린나이, ‘미리 크리스마스’ 무료요리교실 참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