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친근한 이미지와 단아한 이미지의 조합으로 많은 남성들이 아나운서들에게 열광하고 있다. 남성들이 선호하는 아나운서룩은 무엇일까.
▲ 하이웨스트 스커트를 활용한 세련된 오피스룩
아나운서스타일이라 하면 블라우스에 하이웨이스트 스커트를 매치하여 잘록한 허리를 강조하며, 여성미를 극대화 시키는 스타일링이 대표적이다.
특히 상의는 여성스러운 패턴이나 시폰 소재,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셔링 디테일의 블라우스, 또는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심어주는 구김 없는 셔츠를 선택하고 하의는 심플한 솔리드 색상의 스커트로 허리는 잘록하게, 다리는 상대적으로 길어 보이게 하는 하이웨스트 스커트를 매치하면 세련되어 보인다.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블라우스와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공식은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으면서도 지적인 커리어우먼 이미지를 강조하기에도 좋다.
▲ 단아한 원피스로 페미닌 룩
여성스러움을 가장 독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원피스 스타일. 원피스는 여성의 아름다운 곡선을 강조하여 단아함은 물록 섹시미까지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원피스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센스 넘치는 세련미를 완성 할 수 있지만, 재킷과 함께 매치한다면 더욱 단정해 보일 수 있다.
원피스를 고를 때는 단품으로 착용할 경우 색상이나 패턴에 포인트를 주는 게 좋다. 페미닌한 느낌의 레이스 원피스와 과하지 않은 시스루 원피스, 단정한 느낌의 모노톤 원피스는 지적이면서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 단정한 재킷으로 레이디라이크 룩
재킷을 활용해 1950년대부터 유행한 레이디라이크룩을 연출해보자.
레이디라이크룩은 재클린 케네디, 다이애나 왕세자비 같이 카리스마 있으면서도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워 보이는 게 핵심이다. 유행을 타지 않는 전통적인 디자인과 무늬, 장식이 거의 없는 간결한 느낌의 옷이 기본이다.
잘 고른 재킷 하나라면 원피스와 스커트는 물론 팬츠까지 함께 매치할 수 있다.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원피스에 재킷을 입어 포인트를 준다면 다른 느낌으로 연출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욱 커리어우먼 느낌의 신뢰감을 더해준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단색 원피스와 펄감의 트위드 재킷을 착용한다면 단아하면서 고급스러움으로 이미지를 선보일 수 있다. 디테일이 가미된 재킷과 치노팬츠를 코디하여 활동적이며 클레식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다.
또한 숏재킷과 잘록한 허리를 강조한 플레어 스커트를 활용하면 여성미를 강조하면서 몸의 곡선을 잘 살려 우아하고 품위 있는 레이디라이크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복 브랜드 비지트 인 뉴욕 담당자는 “아나운서룩으로 연출할 때는 과하지 않은 컬러의 조합을 잘 활용하여 단정하게 포인트를 주며, 스카프와 브로치, 벨트, 액세서리 등을 잘 활용하여 센스 있는 연출을 한다면 아나운서룩의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평범한 어그부츠는 NO! 다양한 소재의 그들이 온다
· 샤이니와 함께 ‘꿀벌’들을 집으로 보내주세요
· 한예슬, 그녀의 변신은 무죄
· 비만·혈압 잡으려면 ‘잘 익은 김치’ 드세요
· 김연아 프로야구 시구 때 착용 워킹화 화제
· 홈플러스 김장 대잔치, 김장재료 반값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