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은 노화가 가장 큰 원인이지만 스트레스, 표정, 수면습관 등 후천적인 영향에 의해서도 개인차가 생기게 된다.
특히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가을, 겨울철에는 피부보습과 관리에 특히 신경을 써야한다.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선 평소 수분섭취를 충분히 하고, 피부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해야한다.
꾸준한 피부관리만으로도 수분함량이 줄어들면서 생기는 가성주름와 지방감소로 생기는 일시성 주름은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피부조직 자체가 변화되어 생기는 진성 주름은 조금만 소흘이 해도 굵은 주름이 되기 때문에, 개인관리만으로는 역부족인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생활습관이나 화장품만으로는 개선을 기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수술적인 요법이 필요한데, 피부절개와 수면, 부분마취 등의 부담 때문에 비수술요법인 ‘써마지 레이저 시술’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초해피클리닉 이용 원장은 “써마지 리프트는 고주파열 에너지를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하여 노화되고 늘어진 콜라겐을 수축시킴과 동시에 콜라겐의 재생성을 유도하여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이 원장에 따르면 보톡스나 필러를 사용하는 주름성형의 경우 간편한 시술과 빠른 효과 대비 지속성이 떨어지는 반면 써마지 레이저는 단일 시술로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고 전한다.
이러한 써마지 리프팅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조직을 탄력있게 조여주기 때문에 주름 뿐 아니라 피부탄력을 유지하는데도 효과적이며, 특히 목주름, 처진 눈, 턱선의 탄력을 개선하는데 많이 사용된다.
이 원장은 “최근 중년층이 관리적 차원의 성형을 선호함에 따라 주름을 개선하는 리프팅 시술이 늘고 있는 추세지만, 연령, 상태, 부위, 원인 등에 따라 적절한 치료법이 다르므로, 반드시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김민희 착시 드레스 비밀 밝힌 ‘여신 아우라’
· 창문이 깨끗해야 ‘환기’도 잘 된다, ‘창문 청소 노하우’
· 올 가을엔 귀엽고 어려보이는 ‘반 업 뱅 스타일’
· 가습기 살균제 노출 영·유아 등 18명 사망
· 스타일필름 공개한 동방신기, 전 세계 네티즌 관심 집중!
· ‘나는 꼼수다’, 베스트셀러 등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