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뷰티업계, ‘소셜 영상 컨텐츠’ 인기
입력 2012-10-28 14:38:42 수정 2011102814390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뷰티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소셜 영상 컨텐츠’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다.

뉴질랜드 천연 화장품 브랜드 콤비타(COMVITA)는 지난 9월 전속모델 최여진이 출연한 소셜 드라마를 공식 페이스북에서 공개했다.

‘완벽녀 최여진이 남자친구에게 차였다’는 파격적인 컨셉으로 양다리를 걸친 그녀의 남자친구가 빼어난 외모의 최여진을 포기하고 마지막에 선택한 여자는 바로 콤비타를 꾸준히 사용해온 ‘또 다른 그녀’라는 스토리다.

해당 영상에서 ‘또 다른 그녀’로 방문자의 사진을 등장시키고 드라마의 결말을 방문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하여 재미 요소를 가미했다.

콤비타의 소셜 드라마는 공개 직후부터 방문자가 직접 영상과 스토리완성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꿀피부 라이벌 컨테스트’를 연계하여 높은 조회수와 참여율을 기록했다.

콤비타(COMVITA) 정혜원 브랜드 매니저는 “콤비타 공식 페이스북이 오픈 한지 한 달만인 27일, 5000여명이 페이스북 팬(Fan)으로 등록했다”며 “페이스북 팬 5000명 돌파 기념으로 축하 메시지를 남긴 방문자에게 선착순으로 정품 및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갖는다”고 밝혔다.
아모레 퍼시픽 헤라(HERA)는 전속 모델을 배우 김태희에서 배우 신민아로 교체하며 지난 8월 뮤직 필름을 제작했다.

신민아의 팬이었던 한 남자가 휴가지에서 우연히 톱스타인 신민아와 마주치게 되면서 꿈과 현실을 오가며 그녀의 아름다운 모습과 마주하게 된다는 내용으로 삽입된 OST ‘내겐 너무 예쁜 그녀’는 가수 김조한이 노래를 부르고 신민아가 피처링을 맡아 관심을 모았다.

또한 뉴트로지나 맨(Neutrogena MEN)은 소셜 무비에 미스코리아 출신 이하늬가 주연으로 활약하고 그녀의 남자친구로 SNS이용자를 등장시켜 재미를 부여하고 참여를 유도했다.

콤비타 정혜원 브랜드 매니저는 “직접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고 스토리를 구성하는 사이, 소비자는 브랜드에 대한 호감과 친밀감을 형성하게 된다“며 “소셜 영상 컨텐츠는 업체와 소비자간의 소통을 활성화 시키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동시에 마케팅 부분에서도 꾸준히 비중을 넓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콤비타의 소셜 드라마는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omvitaskincare)에서 12월 말까지 상영한다.

한편, 뉴질랜드 천연 화장품 브랜드 콤비타는 페이스북 팬 5,000명 돌파를 기념해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

콤비타 페이스북 ‘샘플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콤비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분(1.5ml, 3개)을 증정한다.

콤비타 페이스북 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최여진이 출연한 소셜드라마는 9만여건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무결점 몸매 가인, 섹시 여전사 화보 공개
· 어린 피부, 어린 관절 콜라겐 섭취가 답이다
· 헐리우드 여배우들이 ‘콕’ 찜한 겨울 필수 아이템
· 한국야쿠르트, 꼬꼬면 개발자 이경규 명예홍보이사 위촉
· 옥션, 물가잡이 20%할인쿠폰 ‘무조건’ 줍니다

입력 2012-10-28 14:38:42 수정 20111028143908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