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북랜드가 운영하는 독서습관코칭 전문 브랜드 ‘독서천재’에서 새로운 프로그램 ‘교과필독’을 선보인다.
‘교과필독’은 교과와 연계된 교과필독서를 아이 스스로 읽고, 지도교사가 과정관리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7세부터 초1,2학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과필독’ 프로그램은 연령에 따라 H1(프리스쿨/초1)과 H2(초1/초2)로 구성됐다.
2학기용은 2012년 2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초등 4학년과 5학년 대상인 H5와 H6단계 프로그램도 내년 상반기 출시를 검토 중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교과필독’ 프로그램은 일주일 동안 책 4권, 월 16권씩 6개월 동안 약 100권의 선행교과 필독서 읽기로 교과개념을 미리 잡아주고 과정관리까지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비용이 부담스런 과목별 학습지 대신 교과 필독서로 주요 교과영역까지 골고루 선행할 수 있어 학교 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키워준다. 또한 입회 진단 및 6개월 정기진단으로 아이의 독서수준을 가늠할 수 있으며, 분기 Report를 통한 과정관리 및 학부모 상담도 진행한다.
아이북랜드 김창운 연구개발팀장은 “독서천재 ‘교과필독’은 교과의 주요 커리큘럼에 맞춘 연계도서로 교과 개념을 이해하고 확장할 수 있다”며 “독서를 통한 예습, 복습으로 교과학습에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라 전했다.
이어 “독서습관 전문가가 독서이력을 꼼꼼히 관리하고 스스로 독서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코칭을 해주기 때문에 아이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태도까지 형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이승기-한효주, 단풍여행 가고 싶은 연예인 1위
· 주부 50% 이상 ‘올해는 김장 안할래요’
· ‘모찌피부’ 서우, ‘피부관리법’ 대공개
· 등 푸른 생선, 임산부는 주1회만 섭취해야
· 변신의 귀재 김민희, 이번엔 프랑스 여배우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