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스템은 장기요양기관이 급여비용 청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를 Web청구화면에서 알기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관의 청구편의를 도모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현재, 장기요양기관의 급여비용 청구를 돕기 위해 홈페이지에 청구방법 및 심사기준과 관련된 자료를 게시하고 있으나, 그 동안 구성내용이 체계적이지 못하고 자료가 화면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어 장기요양기관이 청구정보를 찾는데 불편하고 이용 빈도가 낮은 문제점이 있었다.
또한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청구교육에 힘입어 청구문의가 점차 감소하고 있으나 여전히 월평균 6,529건이 발생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지난 2011.5.13~5.16일 장기요양기관에 대한 청구심사 교육 후 청구담당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응답자 4,984명 중 3,289명(66.0%)이 청구와 관련된 공단의 안내 부족과 상담전화 연결이 어려운 점을 토로한 바 있다.
이에, 공단은 10월 24일부터 장기요양기관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의 ‘장기요양기관 회원서비스’ 메뉴 밑에 ‘청구심사 정보 종합안내시스템’을 구축하여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 시스템은 청구심사 종합조회, 급여비용 청구방법(동영상 등), 알림·자료실, 민원상담사례, 심사제도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일괄 제공하고,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장기요양기관이 급여비용 청구시 궁금한 사항을 직접 확인 처리할 수 있어 전화민원 해소 및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김혜수, 레드 카펫 여왕 반전 드레스로 귀환
· 상견례 스타일링 고민? 드라마 속 그녀들에게 배워보자
· 손글씨 예쁜 女스타 1위, ‘2NE1 산다라박’
· 홈쇼핑은 벌써 겨울, 월동상품 ‘잘 팔리네’
· 김연아, 장윤주 독특한 매력의 그녀들!!
· 올 가을 슈즈,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도 남자답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