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워진 날씨와 함께 대기가 건조해지면, 피부 속 수분을 빼앗기기 쉬울 뿐 더러 피부의 신진 대사률도 떨어져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수분 보호막도 제 때 형성되지 않는다.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각질이 쉽게 일어나거나 피부가 푸석해져, 화장이 들뜨거나 피부가 칙칙하게 보이게 된다.
평소 피부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건조하다 느껴진다면 수분보호막을 만들어주는 ‘페이스 오일’에 주목해보자.
▲ 피부 속 수분 지킴이 ‘페이스 오일’
아무리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도, 피부 속 수분이 금방 날아가 버린다면 밑 빠진 피부에 물 붓기가 된다.
일반적인 수분크림은 피부 겉에만 수분을 바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처럼 느껴질 뿐이다. 피부가 건조하면 수분을 유지하려는 힘이 약해지고,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수분 보호막도 제대로 만들 수 없다.
또한 피부 속 유·수분의 균형이 깨지기 쉬워, 피부 탄력이 떨어지거나, 피부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게 된다. 여성들은 더 많은 기초 케어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 피부도 너무 많은 영양을 받게 되면 오히려 더 많은 트러블이 올라온다.
페이스오일은 여러 단계의 기초케어를 단축시켜, 적은 양으로도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며,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천연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100% 순수 식물성 오일로 만들어진 페이스 오일은 모공보다 입자가 작아 피부에 빠르게, 깊숙이 흡수돼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 오일은 지성 피부, 여드름 피부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여드름 부분에 오일을 소량 바르면 모공 입구를 유연하게 만들어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해 여드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할 경우, 수분크림과 섞어 사용하거나 파운데이션에 페이스 오일 1~2방울을 떨어뜨려 사용하면 하루 종일 촉촉한 물광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 페이스 오일, 피부궁합 꼼꼼하게 따지세요
페이스 오일은 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피부와 궁합이 잘 맞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피부와 맞는, 기대한 만큼의 효과를 얻기 위해선 자신의 피부 성격을 파악한 후, 제품에 함유된 식물성 오일의 종류나 함유량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페이스 오일 사용 효과를 높이는 방법은 한 가지 성분으로만 구성된 제품이 효과적이다.
한 가지 성분으로만 된 제품은 해당 오일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특징과 효과를 극대화해 피부에 전달해줄 수 있다. 미리 본인의 피부 타입과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한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과 효과 면에서도 100% 순수 오일의 집중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노화 방지와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신의 오일’ ‘황금 원액(liquid Gold)’이라고 불리는 아르간 오일은 올 가을 페이스 오일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오일이다.
아르간 오일에 함유된 천연 성분 중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과 천연 토코페롤은 보습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산화 방지제의 역할을 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프랑스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인 리프트 아르간의 100% 퓨어 유기농 아르간 오일(50ml)은 비 정제 냉 압착 법(cold pressed)로 추출해, 어떠한 첨가물도 함유돼 있지 않았으며 인공 향이나 색도 첨가되지 않은 100% 순수 아르간 오일이다.
이는 공신력 있는 유럽 유기 인증기관인 에코서트(Eccocert)인증과 코스메비오(Cosmebio)를 획득해, 민감성 피부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올 가을, 자신 피부와의 찰떡궁합인 페이스 오일을 선택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김혜수, 레드 카펫 여왕 반전 드레스로 귀환
· 상견례 스타일링 고민? 드라마 속 그녀들에게 배워보자
· 손글씨 예쁜 女스타 1위, ‘2NE1 산다라박’
· 홈쇼핑은 벌써 겨울, 월동상품 ‘잘 팔리네’
· 김연아, 장윤주 독특한 매력의 그녀들!!
· 올 가을 슈즈,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도 남자답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