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의 계절 가을, 시민이 직접 만드는 지하철 문화축제의 막이 올랐다.
567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오는 22일까지 ‘5678서울도시철도 가을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가을 문화축제는 매년 10월, 5∼8호선 전 역사를 축제의 무대로 시민들에게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이 음악회, 전시회 등 문화공연을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열린 문화행사이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음악회, 전시회, 체험전 등 총 500여 회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그 어느 때 보다 풍성할 것으로 기대 된다.
16일 7호선 먹골역에서는 사물놀이와 한국무용 등 흥겨운 우리가락 한마당이 펼쳐지고, 18일 5호선 마장역에서는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팝재즈 공연도 선보인다.
또한, 5호선 김포공항역에서는 세계 각국의 화폐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화폐전시회가 행사기간 동안 계속되고, 19일 8호선 산성역에서는 비보이, 팝핀댄스 등 신나는 공연으로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이 밖에도 통기타, 하프 연주 등 음악행사와 미술작품 전시회, 무료건강 검진 및 상담, 무료 가훈 써주기, 생활 공예 체험학습 등 지하철역 곳곳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사관계자는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지하철역 마다 특색 있게 마련된 풍성한 문화공연과 체험행사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가을 문화축제가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한 색깔 있는 지하철 문화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축제 일정 및 행사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smrt.co.kr )와 블로그(www.5678blog.com)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개성 만점 소녀시대, 그녀들이 선택한 가방은?
· 유아용 교재 선택 어려운 이유 1위는?
· 홈플러스 PB ‘고춧가루’서 식중독균 검출
· 아직도 싱글이니? ‘커플즈’가 알려주는 커플탄생의 법칙
· 예능 속 순둥이는 어디에? 엄태웅 ‘특수본’서 열혈형사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