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이다.
임산부의 날은 풍요의 달인 10월과 10개월간의 임신기간을 의미하는 10월 10일, 임신과 출산을 소중히 여기고 배려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에 각 기업과 관공서들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예비 엄마와 뱃속의 아기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 제로투세븐의 베이비 토들러 브랜드 알로&루는 예비엄마들과 임신의 축복을 함께 나누며, 예비 맘들의 순산을 응원하고자 ‘알로&루 베이비샤워’ 파티를 준비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알로&루 베이비샤워’는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임산부 20명에게 임신을 축하하고 태어날 아기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베이비샤워(Baby Shower)’ 파티를 열어 준다.
10월 10일 아가페 하우스 가든에서 개최될 이번 행사에는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배 둘레 맞추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됐으며 ‘알로&루’ 신생아 선물세트, 스튜디오 촬영권, ‘궁중비책’ 프리미엄 스킨케어 세트 등 모든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 롯데백화점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사진 이벤트, 관련 용품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인터넷 홈페이지(www.lotteshopping.com)를 통해 'D라인 태아사진'과 '아이의 첫 사진 '을 자랑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페이지에 D라인을 뽐낸 사진 및 태아 사진,아이의 첫 사진 등을 메시지와 함께 접수하면 추첨을 통해 유모차와 카시트 등 유아용품을 증정한다.
또한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임산부 배려를 위한 캠페인으로, 10월 16일까지 점포 방문 고객에게 임산부임을 알려주는 가방고리를 선착순 제공한다.
▲ 서울시는 25개 자치구별로 다양한 음악회 및 출산강좌 등 임산부 배려 분위기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
더불어 임산부를 배려하기 위한 ‘임산부 먼저’ 엠블럼을 가방 고리용으로 제작해 제공하며, 자동차에 탑승한 임산부의 안전과 배려를 위해 차량 부착용 스티커 ‘임신부가 타고 있어요’를 제작·배부한다. 엠블럼과 스티커는 자치구 보건소 모성실에 등록하거나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제로투세븐 최원영 이사는 “저출산 시대에 고귀한 생명을 잉태한 임산부들이 더욱 행복한 마음으로 출산을 기다릴 수 있도록 더욱 알찬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관공서뿐만 아니라 기업들도 아기 낳아 키우기 좋은 사회분위기 조성에 더욱 힘써야 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송혜교 화보 공개, 뽀글 머리 굴욕? '그런거 몰라요'
· 모유만 먹이는 산모 34%에 불과
· 건강 밥상 흔드는 주부의 잘못된 식습관
· 정혜영-션, 부러운 연예인 부부 1위
· 스타일이 돋보이는 내 남자의 가을 수트 연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