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출산율의 감소 등과 같은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려 최근 자녀 중심의 구매 형태가 증가하며 외식업계에서도 어린이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캐릭터를 이용한 메뉴, 선물이 포함된 메뉴, 어린이만을 위한 전용 공간 및 서비스 등의 차별화 된 키즈 마케팅으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의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며 키즈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한편 호텔들 또한 톡톡 튀는 키즈 마케팅을 통해 어린이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호텔이 가진 고급스럽고 높은 문턱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키즈 마케팅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린이 전용 메뉴, 서비스, 공간 등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먼저 그랜드 힐튼 서울은 독특한 이름의 어린이 전용메뉴로 가족 단위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하 로비 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인 ‘에이트리움 카페’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한 재미있는 이름의 메뉴를 찾아볼 수 있다.
짱구 핫도그, 둘리 피자, 가필드 스페셜, 후크 선장의 햄버거 스테이크, 신데렐라 스파게티가 키즈 메뉴로 제공되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후크 선장의 햄버거 스테이크이다.
모든 메뉴는 대부분 1만원 대이며,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방문 시 꼭 한 개의 메뉴는 함께 주문하고 있다. 문의 및 예약: 02)2287-8270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의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에는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독특한 디저트 타워가 눈길을 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과 치즈, 아이스크림 코너를 타워 형태로 만들어 고객이 직접 골라 취향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게 했다.
치즈 디저트 타워에서는 7~8종류의 다양한 치즈 맛을 볼 수 있으며, 아이스크림 타워에서는 원하는 맛의 아이스크림을 골라 타워에서 시리얼과 아몬드 등 구미에 맞는 토핑을 골라 배합해 먹을 수 있다.
또한 초콜릿이 분수처럼 뿜어 나오는 초콜릿 타워는 재미까지 더해 어린이 고객뿐 아니라 어른들의 시선도 사로잡는다. 문의 및 예약 02)531-6618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에서도 어린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그랜드 패밀리 런치 뷔페를 선보이고 있다.
토요일 오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하는 점심 식사와 어린이를 위한 이벤트로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테라스 레스토랑 내에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여 식사를 마친 어린이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 프로그램이 매 주마다 다른 컨셉으로 준비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프로그램으로는 냅킨아트, 찰흙으로 만드는 공예, 삐에로 아저씨와 요술풍선 배우기, 지점도 공예 등이며 어린이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놀이가 매달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문의 및 예약 02)799-8166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프라이빗 생일 파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자힐 야외광장에서 10월 31일(월)까지 주중(월~금) 12시부터 21시 사이에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 키즈 버스데이 파티를 선보이고 있으며, 생일을 맞이한 주인공에게는 곰돌이 인형을 증정하고 즉석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키즈 버스데이 파티는 어린이 입맛에 맞춘 피자와 파스타 등으로 구성된 워너비 세트 메뉴 2종류(택 1)와 다양한 풍선 장식, 테이블 데코레이션, 생일 케이크 등으로 특별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문의 및 예약 02)450-4699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송혜교 화보 공개, 뽀글 머리 굴욕? '그런거 몰라요'
· 모유만 먹이는 산모 34%에 불과
· 건강 밥상 흔드는 주부의 잘못된 식습관
· 정혜영-션, 부러운 연예인 부부 1위
· 스타일이 돋보이는 내 남자의 가을 수트 연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