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푸르기만 했던 나뭇잎이 오색 단풍으로 변해가는 요즘, 가족과 함께 떠나고 싶은 생각이 문득 떠오르곤 한다.
청명한 가을날, 가족, 친구, 연인과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강원도는 어떨까. 장엄한 태백산맥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강원도 정선 청정지역에서는 멋진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족캠프가 개최된다. 10월과 11월에 펼쳐지는 ‘하이원 에코투어 가족캠프’가 바로 그것이다.
‘하이원 에코투어 가족캠프’는 가족여행과 청정지역에 대한 관심증가에 따라 기획된 가족 생태체험 캠프이다. 총 3차례 진행되며 숲, 별, 동굴 3가지 테마에 따라 생태강의와 에코투어를 직접 체험한다.
전문가에게 올바르게 걷는 법과 별 관측 법, 동굴 생태 강좌를 배우고 생태지역으로 유명한 검룡소, 환선굴과 화암동굴 트레킹,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를 경험한다.
또 국내 최고의 트레킹 코스로 꼽히는 하늘길을 걷는다. 특히 하늘길은 다양한 코스가 있어 신체 조건에 맞는 산책길 선택이 가능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밤에는 퓨전 국악 한마당 콘서트가 강원랜드 호텔 연회장에서 열린다.
이번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원 에코투어 가족캠프’ 홈페이지(//high1.dongascie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깊어가는 가을밤 음악과 자연이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여자라서 더 조심해야 할 세대별 질환
· 삼성 버블샷, 찾아가는 세탁 서비스 실시
· SC제일은행, 여심을 사로잡을 ‘남편보다 나은 이벤트’
· 할리우드 ‘톰 하디’ vs 충무로 ‘송중기’, 스크린 대격돌!
· 자녀 두뇌발달? ‘독서교육’을 이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