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화장품 로얄네이쳐 안미현 대표는 “예전에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동물성분을 화장품으로 대용했다”며 “한동안 안전성 문제로 동물성분 원료가 화장품 시장에서 인기가 시들했지만 최근에는 높은 기술력으로 안전하고 효능이 좋은 동물성분 천연화장품이 출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동물성분은 인체의 피부 조직과 유사한 조직구조 때문에 전문가들이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 피부 면역력 높이는 곰기름
동의보감에는 곰기름에 대해 ‘얼굴에 생긴 주근깨와 기미, 헌데, 머리에 생긴 헌데, 백독창(대머리)을 치료한다’고 명기돼 있다.
곰기름은 70% 이상의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돼 다량의 글루코사이드와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이들 성분이 피부 면역 반응을 강화하고 피부 세포를 복원한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의 혈청 lgE농도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르컴퍼니는 ‘베어오일(Bear Oil)’이라는 명칭으로 미국 국제화장품원료집에 원료를 등재했다.
현재 베어오일 클렌징바에서부터 모이스처라이저, 수딩 크림, 선로션, 하이드로 리피드 베어오일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르컴퍼니 양성영 대표는 "베어오일은 70% 이상이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글루코사이드, 비타민, 오메가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뛰어난 보습과 영양을 보유한 천연 오일이다"며 "특히 베어오일은 바이오안전성센터를 통해 식용으로 섭취해도 안전한 수준으로 판명됐고, 모든 제품이 피부친화포뮬라를 고집하고 있기 때문에 동물성을 넘은 자연성 스킨케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보톡스 효과, 뱀독과 봉독
독(毒)은 잘 다스리면 약이 된다. 중년 여성들이 애용하는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독성 성분으로 개발됐으나 눈가의 주름을 개선시키는 사실이 발견되고 화장품으로 사용하게 됐다.
천연화장품 로얄네이쳐는 최근 뱀독성분을 함유한 뱀독팩(타임-스탑 바이 시네이크 퍼밍 마스크)와 뱀독비누(타임-스탑 바이 시네이크 퍼밍 솝), 봉독비누(타임-스탑 바이 비 에이씨케어 솝)을 출시했다.
뱀독팩과 뱀독비누에 함유된 시네이크(Syn-Ake) 성분은 세계적인 화장품원료 연구생산업체 스위스 펜타팜에서 개발한 성분으로 뱀독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아미노산 복합체다. 이는 탄력을 잃고 늘어진 피부에 탱탱한 탄력과 영양을 공급한다.
뱀독비누는 시네이크 성분의 기능성과 비누의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며, 봉독비누는 봉독인 ‘비베놈’을 함유한 제품으로, 꿀벌의 산란관에서 추출한 독액에서 피부에 해로운 성질만을 제거해 만들었다.
비베놈은 항균력이 뛰어나 여드름균의 증식을 억제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독특한 원료와 고기능으로 천연화장품 뱀독팩과 뱀독비누, 봉독비누는 출시하자마자 높은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다.
뱀독팩은 로얄네이쳐 신라면세점 지점에서 9월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뱀독비누와 봉독비누는 출시 후 보름 동안 1차 생산분이 모두 판매됐다.
▲ 치유력 좋은 마유(馬油)
일본에서는 약 400년 전부터 마유를 피부 관리에 사용해왔다. 일본 큐슈 구마모토 지역 사람들은 과거 전국시대 잦은 전쟁을 치르면서 상처에 마유를 바르면 좀 더 빠르게 회복되는 것을 체험하면서 마유를 애용하게 됐다.
기미화 코리아는 일본 구마모토 지역의 전통 제조법으로 만든 천연 마유 화장품 ‘마유에스테’ 기초 3종 제품을 출시했다.
마유는 인간의 표피와 거의 동일한 성분을 가진 내츄럴 오일이다. 특히 사람의 피부 구성비와 흡사한 구성비를 지녔으며, 사람의 피부를 닮은 만큼 피부에 쉽게 흡수돼, 건조해지고 처지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고소영, ‘자필 편지’로 안부인사 전해 화제
· 나도 제임스 딘처럼.. 올 가을 레더 재킷 하나면 충분!
· 현대차, 보험료 50% 할인 ‘SAVE 보험료’ 프로그램
· 임신 및 출산에 대한 올바른 상식 알려드려요
· 통조림서 내분비교란 의심 물질 '비스페놀A'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