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피 컴퍼니는 도서 기증 프로그램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을 위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은 ‘스타벅스 셰어드 플래닛’(함께 나누는 지구, Starbucks Shared Planet)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 국제 소비상품그룹이 2008년 한국에서 처음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스타벅스 병, 캔, 컵커피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파트너사 동서식품과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 수혜 학교로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송양 초등학교를 선정하고, 오는 11월 2일 도서 개관식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직접 남긴 메시지를 책갈피로 제작하고, 송양 초등학교 전교생 약 80여명에게 전달하는 온라인 응원 메시지 이벤트다. 기간은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행사 참여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 공식 블로그(//www.starbucksdiscoverieslibrary.net/)’에서 송양 초등학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내용의 온라인 댓글을 남기면 된다.
스타벅스 국제 소비상품그룹 동북아시아 담당 데럴 김(Darrel Kim) 이사는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은 강릉 성산면에 위치한 송양 초등학교를 찾아간다. 기증 도서 뿐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해 직접 남긴 응원 메시지를 함께 전달할 수 있다면, 학생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동서식품 안경호 홍보실장은 “해마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면서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다. 그 동안 꿈의 도서관을 통해 만났던 어린이들이 가까운 미래에 멋진 성인으로 성장한 모습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번 행사 준비와 진행에 참여할 수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서포터즈들은 도서 개관식을 위한 온라인 홍보 활동 및 송양 초등학교에서 열리는 도서 개관식 행사에 직접 참여한다. 서포터즈에 지원하는 대학생들은 지원 양식을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아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응원 메세지 및 대학생 서포터즈 당첨자 확인은 10월 24일 해당 블로그에서 가능하다. 채택된 응원 메시지를 남긴 참가자들에게는 스타벅스 더블샷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 패키지를 증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대학생 서포터즈들 또한 소정의 상품과 함께 명예 수료증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내년부터 만 5세 유아 전원 무상교육
· 이윤지-이시영, 우리가 차세대 로코퀸이다!
· 올 가을, 다양한 체크 패턴으로 뽐내보자!
· 댄디 윤상현 vs 시크 정일우, 같은 옷 다른 느낌
· 이다해, 얼굴 나이 결정하는 비밀을 밝히다
· 리쌍 단독콘 ‘리쌍 극장’, 이젠 전국으로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