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 사이에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 관동대지진 이후,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은 일본산 기저귀 대신 친환경 소재 기저귀에 대해 관심 갖기 시작했다.
또한 화학생리대의 각종 부작용으로 가슴앓이를 해 온 여성들이 ‘웰빙 생리’를 꿈꾸면서 친환경 천연코튼 패드 제품을 찾고 있다.
이에 친환경 제품 수입 판매 업체 뷰코셋코리아가 어린 자녀를 둔 주부를 포함한 대한민국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뷰코셋코리아(대표 전민철, www.vuokkoset.co.kr)는 1978년 설립된 천연 생리대·기저귀 전문기업 뷰코셋의 친환경 제품을 국내에 독점 수입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뷰코셋은 아기 기저귀를 시작으로 생리대, 팬티라이너, 산모 수유패드, 노년층 요실금 패드, 병원용 일회용품, 가족용 면제품 등 다양한 위생용품을 생산하고 있다.
뷰코셋코리아의 친환경 기저귀 '무미'는 북유럽 친환경 인증제도인 '스완(Swan)라벨'을 부여 받아 아기는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스완라벨’은 북유럽국가 각료회의에서 1989년 세계 최초로 채택한 국제공인환경라벨로, 소비자에게는 더 나은 대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생산자에게는 재생 가능한 천연 자원을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것이라고 한다.
친환경 기저귀 '무미'는 천식 및 알레르기(Allergy) 협회가 공동 연구 개발한 제품으로,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짓무름이 없고 민감한 아기 피부를 보호해준다. 기저귀는 테이프형 5종, 팬티형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기의 체형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뷰코셋코리아 전민철 대표는 “'무미'는 염소화합물, 형광발광제, 라텍스, 프탈레이트 등의 유해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완전 생분해가 가능한 핀란드산 셀룰로오스를 사용해 바이오폐기물용 백으로 재활용할 수 있어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저귀는 무엇보다 아이가 사용하는 제품이고, 일정기간 옷처럼 착용하기 때문에 주부들이 까다롭게 선택하고 평가를 내리는 제품임을 고려할 때, 엄마들이 적극적으로 사용 후기를 올리고, 인터넷을 통해 자발적으로 이를 알리는 것은 ‘무미’가 그만큼 친환경적인 것은 물론이고 아이의 건강에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뷰코셋코리아의 코튼 생리대는 천연코튼으로 만들어 착용감과 흡수력이 뛰어나며, 부작용은 물론 기존 생리대의 다양한 문제점이 개선된 제품으로, 화학생리대의 부작용으로 고통 받는 여성들 사이에 관심 높다.
우리나라 여성 1400만 명 정도는 매달 생리라는 마술에 걸린다. 이때 심각한 생리 스트레스와 화학생리대로 인한 부작용은 여성들에게 ‘웰빙생리’를 꿈꾸게 한다.
회사 측은 “염소계 표백과정을 거쳐 생산되는 화학생리대는 여성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를 많이 지니고 있다”며, “상당수 여성들이 생리기간 중에 겪는 피부염증이나 가려움, 불쾌한 냄새로 인한 생리트러블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특히 감수성이 예민한 여고생이나 여대생들은 생리대에 알레르기 반응이 심각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생리는 생리통, 출혈 등 불편함과 고통이 뒤따르는데, 드문 경우이기는 하지만 인체 내의 어떤 박테리아에 합성섬유가 닿았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독성쇼크 증후군도 위험요소 중 하나”라며, “이는 2세를 낳아야 하는 가임기 여성의 건강에 큰 위해를 가하는 요인이 아닐 수 없다”고 전했다.
이에 뷰코셋코리아는 다이옥신이 염려되는 염소표백을 하지 않고, 화학 흡수체는 일절 쓰지 않으며, 이물감이 적어 사용이 간편하고 자연에서 빠르게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의 코튼 생리대를 선보이고 있다. 제품은 노말 윙 10과 나이트 윙 9, 액티브 노말 팬티라이너 28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뷰코셋 코튼 생리대는 아기 기저귀 ‘무미’, 성인용 기저귀 ‘하모니’ 등과 더불어 뷰코셋코리아 홈페이지 쇼핑몰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이는 고객과 직거래를 통해 유통마진의 거품을 빼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단,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1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에 참여하는 이들은 뷰코셋코리아의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뷰코셋코리아는 행사기간 동안 무료 샘플 증정 및 할인 행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2011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는 임신·출산·육아·교육용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제품의 알뜰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경닷컴 주최, 키즈맘뉴스 및 동양전람 주관으로 마련된 행사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내년부터 만 5세 유아 전원 무상교육
· 이윤지-이시영, 우리가 차세대 로코퀸이다!
· 올 가을, 다양한 체크 패턴으로 뽐내보자!
· 댄디 윤상현 vs 시크 정일우, 같은 옷 다른 느낌
· 이다해, 얼굴 나이 결정하는 비밀을 밝히다
· 리쌍 단독콘 ‘리쌍 극장’, 이젠 전국으로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