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식에는 디즈니 캐릭터 쇼, 불꽃놀이 및 빛의 축제 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도시 전체에 3백만 개의 꼬마전구와 디즈니 캐릭터, 캐나다 국기 등 다양한 테마의 조형물이 곳곳에 설치되어 도시 전체가 하나의 반짝이는 ‘빛의 도시’로 변신한다.
특히 올 해에는 디즈니 사(社)와의 제휴를 통해 미키 마우스, 미녀와 야수, 토이 스토리 등 21개의 디즈니 만화 캐릭터 조형물이 화려한 조명과 함께 선보여질 예정으로 일반 관람객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폭포를 따라 이어지는 5km의 나이아가라 공원 윈터 원더랜드에는 크리스마스 광장과 산타마을 등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하는 다양한 야외 전시공간이 마련되어 공원을 걷다 보면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 나이아가라 폭포의 남쪽 나이아가라 강가에 위치한 더퍼린 섬 (Dufferin Islands)에도 섬 전체에 LED 조명이 밝혀져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나이아가라 폭포 바로 옆에 위치한 야외 아이스링크에서는 스케이트를 타며 시시각각 변하는 아름다운 나이아가라 폭포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스케이트 장비 대여 및 즉석 강습도 가능하다. (운영기간: 12월 1일~2011년 2월 28일)
축제기간 중 매주 금요일 저녁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지며 산타클로스 퍼레이드, 야외 콘서트, 촛불행렬, 코미디 페스티벌, 5KM Fun 달리기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나이아가라 빛의 축제는 별도의 입장료 없이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단, 버스투어를 원할 경우 1인당 $1(캐나다달러), 개인 차로 돌아보기 위해선 1대 당 $5~10(캐나다달러)의 기부금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인 //www.wfo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출처: www.wfol.com>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김연아, 정용하 백팩 스타일링은 이렇게!!
· 엄마 닮아 패셔너블해!! 이승연 딸 공개
· 교육업계, ‘반값’ 이벤트 풍성
· 수도권 ‘월세’ 주택, 원룸이 가장 많이 올라
·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 음식이 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