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주목해야 할 남성 패션 아이템으로 ‘머니클립’이 선정됐다.
11번가는 자사 패션MD 30명을 대상으로 14~20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20일 간 ‘의류&잡화 판매 추이’ 분석을 더해 ‘올 가을 유행할 남성 패션 아이템 5’를 선정,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1위는 ‘머니클립’이었다. 이 제품은 지폐와 카드를 여러 장 챙겨, 바지나 자켓에 넣어도 옷이 덜 불룩해 진다는 장점이 있다. 머니클립은 지난해 9월 대비 올해 70% 가량 매출이 오르며 이미 가을 최고 인기 상품에 등극했다. 기존 머니클립을 업그레이드 한 ‘매직머니클립’도 인기다.
2위는 ‘패션 안경테’. 최근 남성들이 외모에 신경 쓰는 경향이 짙어지면서 패션 아이템으로 안경을 찾고 있다. 이 중 1000원~1만원 대의 저렴한 패션 안경테는 지난해 동기(9월 1일~20일) 대비 올해 55%나 매출이 뛰었다.
3위인 ‘남성 스카프’. ‘남성 스카프’는 여성들이 즐겨 하는 스카프 재질인 실크 느낌의 옷감으로 제작돼 기존 목도리와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물세탁이 가능하고 구김이 적다. 남성 스카프 역시 작년보다 올해(9월 기준) 40% 가까이 매출이 올랐다.
4위는 배우 강지환이 착용하고 나와 주목 받기 시작한 ‘부토니에’다. 결혼식이나 돌잔치 등 각종 행사가 많은 시즌인 가을에 인기다. 기존 밋밋한 수트에 포인트를 주고 싶어하는 남성들 사이에 수요가 높다.
5위는 ‘컬러 양말’. 올 가을, 남성들의 양말은 색감이 한층 밝아지고 화려해지는 추세다. 컬러풀한 양말은 이달 들어 처음으로 흰색, 회색, 검정색 등 무채색 계열의 매출을 넘어서고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남성 소비자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오프라인 의류 매장에서 자신 있게 쇼핑을 즐기지 못하던 남성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유입되며 쇼핑 참여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남성 고객들의 패션 카테고리의 전체 매출 비중이 지난해 32%에서 45%로 늘어나는 등 패션 쇼핑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에 선물까지!
· 장동건-오다기리죠, '마이웨이' 화보같은 티저포스터 공개
· 농협, ‘스마트 외환’ 3종 세트 출시
· 가을 옷 꺼내실 거죠? 옷장도 관리해주세요
· 디즈니주니어와 함께하는 어린이 통합예술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