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건조한 가을에는 ‘미네랄 메이크업’이 딱!
입력 2012-09-21 11:13:48 수정 2011092111154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습도가 뚝 떨어진 건조한 공기와 함께 피부 속 수분 보유량도 뚝 떨어졌다.

건조한 피부는 꼼꼼히 화장을 하더라도 어느 순간 메이크업이 둥둥 뜨거나 화장이 잘 먹지 않아 메이크업에 많은 어려움을 준다. 때문에 가을처럼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메이크업이 더욱 중요하다.

촉촉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메이크업 제품이 효과적이다.

미네랄 성분은 수분과의 친화력이 우수해 어떤 타입의 피부도 촉촉한 피부상태로 유지시켜준다. 미네랄 성분은 주변에 있는 물을 끌어당기는 힘이 강해 공기 중 수분을 끌어 당겨 피부가 메마르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

또한, 미네랄을 함유한 메이크업 제품의 장점은 입자가 곱고 부드럽기 때문에 가볍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할 수 있으며, 밀착력이 뛰어나 메이크업의 지속력이 높다.

모공과 피부 요철을 메우는 능력이 탁월해 피부 결점 커버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에 발랐을 때 은은한 윤기 더해준다. 다양한 미네랄 메이크업 제품 중 나에게 딱 맞는 메이크업 제품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 보송보송한 마무리 감을 원한다면?

파우더 타입의 미네랄 메이크업 제품은 보송보송한 피부로 표현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아이템이다.

완벽한 커버력을 원하는 경우에는 퍼프에 골고루 제품을 취한 뒤 가볍게 두드린 후 지그시 누르면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되며 밀착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이밖에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원하는 경우엔 스킨케어를 통한 얼굴 빛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브러시를 이용하면 된다. 브러시로 제품을 발랐을 경우에는 은은하게 윤기가 도는 내추럴한 피부를 표현 할 수 있다.


카트린의 ‘매직 커버링 미네랄’은 미네랄 중에서도 이태리 인터코스사의 엄선된 천연 미네랄 100%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는 파운데이션이다.

천연 미네랄 성분은 피부 표면의 수분과 밀착돼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면서 커버할 수 있다.

특히, 탈크, 인공색소, 화학성분, 오일 등을 함유하지 않아 피부 손상 걱정 없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수분과 친화력이 우수한 천연 미네랄이 어떤 타입의 피부도 건조하지 않고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오일 클렌징 없이 폼 클렌징이나 비누만으로 깨끗한 세안이 가능해 환절기에 더욱 심화될 수 있는 건조함과 피부 자극을 줄여준다.

바비 브라운의 ‘스킨 화운데이션 미네랄 메이크업 SPF 15’은 파우더처럼 가볍게 발리지만 바르고 나면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른 듯 피부가 촉촉해지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는 모이스춰라이저 성분까지 들어 있어 장시간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당기는 느낌이 없다.

크리니크의 ‘수퍼 발란스드 파우더 메이크업’은 천연 미네랄을 함유해 미네랄 그 자체의 수분으로 자연스러운 보습 효과를 제공하고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건강한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특히, 이 제품은 압축상태로 되어 있는 미네랄 파우더가 갈아지는 순간, 보습 성분이 활성화되어 피부의 유수분 발란스를 맞춰준다.

▲ 반짝이는 물광피부 연출을 원한다면?

리퀴드 타입의 미네랄 메이크업 제품은 에센스나 크림 같은 모이스처라이저와 섞어서 사용하면 보습과 수분공급을 동시에 할 수 있어 가을 메이크업에 적합하다.

촉촉한 수분감과 함께 물광 피부를 연출하고자 한다면 미네랄 리퀴드 파운데이션 제품에 모이스처라이저와 적당한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면 되고, 얼굴에서 은은한 빛을 연출하고 싶다면 하이라이터 제품과 섞어 연출하면 된다.

이니스프리의 ‘미네랄 모이스처 파운데이션’은 제주 천연 미네랄 파우더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연출하며 메이크업 후에도 피부가 편안하게 숨쉴 수 있도록 피부건강을 지켜주는 제품이다. 특히 동양인의 피부톤을 고려한 자연스럽고 따뜻한 옐로우 베이스의 웜톤 컬러 3가지와 창백하고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고려한 화사한 핑크 베이스 쿨톤 3가지 등으로 구성됐다.

셉의 ‘미네랄 틴티드 모이스처 파운데이션’은 가벼운 제형임에도 커버력이 우수하여 매끈하고 완벽한 피부 결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풍부한 천연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알래스카 미네랄 아이스 워터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트러블, 노화방지, 피부재생 촉진, 진정효과, 수분 밸런스 유지 등의 피부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자외선 차단,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의 기능을 합한 올 인 원 파운데이션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쏘내추럴의 ‘파우더룸 모이스처 미네랄 스킨 파운데이션’은 가벼우면서도 촉촉함이 오래 남고 높은 밀착력으로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 시켜주는 누드 스킨 파운데이션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 심층수를 30%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비타민 E, C가 풍부한 다시마 추출물이 피부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에 선물까지!
· 장동건-오다기리죠, '마이웨이' 화보같은 티저포스터 공개
· 농협, ‘스마트 외환’ 3종 세트 출시
· 가을 옷 꺼내실 거죠? 옷장도 관리해주세요
· 디즈니주니어와 함께하는 어린이 통합예술놀이

입력 2012-09-21 11:13:48 수정 20110921111541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