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아동은 두돌 전에 받는 기초 예방접종률은 90% 이상으로 높지만, 만4~12세 사이 기초접종 이후 약해진 면역력 보강을 위해 받아야 하는 추가예방접종 항목에 대한 접종률은 40% 이하로 낮게 나타난다. [출처 : 전국예방접종률 조사(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2009) 만 19-72개월 소아 1,026명 대상 조사]
이에 질병관리본부는 어린이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률을 높이고자 '나는 엄마다'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홍역, 인플루엔자 등 '감염병 예방법 안내', '예방접종 내역 확인', '접종 전·후 주의사항' 등 평소 자녀 건강을 위해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가 소개된다.
또한 네티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예방접종 사진/UCC 공모전', '예방접종 어플리케이션 내려 받기', '사이버 홍보대사 위촉'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기간은 10월 21일까지.
이번 행사는 예방접종도우미(//nip.cdc.go.kr)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와 추첨을 통해 90명에게 로봇청소기 등 4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예방접종관리과 배근량 과장은 "예방접종을 제때에 받으면 최근 국내외에서 유행하는 수두, 홍역, 인플루엔자와 같은 감염병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며, 혹시 감염이 되더라도 심각한 후유증을 피할 수 있다"며, "특히 보육시설 및 초등학교 입학, 개학 등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시기에는 감염병 위험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아동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는 물론, 함께 생활하는 다른 어린이 배려를 위해서도 빠진 예방접종이 없는지 확인하고 접종을 마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예방접종도우미(//nip.cdc.go.kr) 사이트에 회원가입하거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으면 예방접종 일정 알림문자 서비스, 온라인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및 과거 접종내역 확인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료 및 사진제공 : 질병관리본부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에 선물까지!
· 소지섭-한효주, 잘어울리는 멜로커플로 변신
· 화장발NO! 조명발NO! 대세는 머리발!!
· ‘락시크’ 대표 아이템, ‘레더자켓’의 화려한 귀환!
· 영유아 보육시설, 실내공기질 관리 미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