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투어가 오는 30일까지 ‘공항철도 직통열차 탑승권 오픈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단 43분 만에 갈 수 있는 직통열차 탑승권을 구매할 경우 2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직통열차 탑승권 한 장 구매 시 한 장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1+1 특별 이벤트도 진행하여 1+1 이벤트를 통하여 직통열차를 이용할 경우 왕복 직통열차 탑승권을 60% 파격 할인된 가격으로 직통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를 이용할 경우 서울역에서 얼리체크인이 가능하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기 탑승고객에 대해 탑승수속 및 수화물 탁송,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고 운영 시간이 오전 5:20부터 오후 7:00까지로 이른 시간부터 수화물 탁송이 가능해 퇴근 후 바로 여행을 떠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얼리체크인을 이용할 경우 출근길에 짐을 맡기고 퇴근 후 인천공항으로 바로 떠나면 되기 때문에 짐을 들고 출근 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다.
탑승 수속 후 바로 옆에서 출국심사를 받을 수 있어 서울역에서 출국심사까지 마친 고객은 인천공항에서 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출국장 전용 출입문을 이용하여 간편히 출국하여 여유롭게 면세점을 돌아볼 수 있다.
현재 탑승수속 이용 가능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이 있으며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노약자, 장애인 등 혼자서 인천공항까지 이동이 불편한 고객을 위하여 코레일 공항철도에서 맘스케어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 서비스는 만 70세 이상 승객, 7세 미만의 아이를 2명 이상 동반한 여성 승객,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승객 중 인천공항까지 이동이 어려운 승객을 대상으로 서울역 지하 2층부터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전용통로까지 동행하는 안내 서비스이다.
8시부터 18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별도로 이용료가 없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