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대한간학회가 간염 및 간질환 예방을 위한 만화와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하고, 오는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는다.
주제는 ‘간에 대한 관심이 가족에 대한 사랑(부제 : 6개월에 한번 간 검진, 우리가족 건강 지킨다)’으로, 공모분야는 크게 만화와 포스터 2개로 나뉜다.
만화는 카툰(1컷 또는 4컷/A4 사이즈 이내) 또는 1페이지 만화(A3 사이즈 이내)로 각 2점 이상 제출하여야 하며, 포스터는(A4~A3 사이즈 이내) 2점 이내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만 15세 이상(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수상작은 학회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상금은 총 1천 만 원이며, 대상(대한간학회장상) 1명(상금 300만원)을 포함, 부문별 우수상(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장상) 각 1명(상금 50만원) 등 약 11명에게 수상의 영예가 주어진다.
수상작들은 대한간학회 주요행사 및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시청 등에 전시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www.komaco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를 주최한 대한간학회 배시현 홍보이사는 “간은 우리 몸에 들어온 영양소를 저장하고, 배분하며, 유해한 독소를 제거해주는 중요 기관임에도 불구하고 음주나 흡연, 과로 등으로 인해 지난 20년 간 환자 수가 3배나 급증했다”며 “이번 공모전이 간 건강의 중요성을 거듭 알리는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아이유, 성숙한 여인으로 변신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추석 건강기능식품 선물, ‘이것’ 주의하세요
· 청바지와 체크 셔츠로 ‘따도남’ 혹은 ‘순정마초’
· 송혜교도 공감하는 ‘20대 피부고민’은?
· 왕따로 고통 받는 우리 아이를 위한 조언
· ‘여인의 향기’ 김선아의 마지막 선물, 없어서 못 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