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적인 멜로디와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폭넓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어쿠스틱 콜라보(Acoustic Collabo)’가 지난달 8월 26일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한 여름 밤의 꿈’을 발표하면서 각종 음악차트에 랭크되는 등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새롭게 여성 보컬을 영입하면서 활동을 시작한 어쿠스틱 콜라보의 이번 앨범은 발매 1주일 만에 벅스 8월 5주차(8.29~9.2) 장르별 차트 6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소리바다 인디 차트 9위에 올랐다.
이는 공개하는 음원마다 많은 사랑을 받아온 싱어송 라이터이자 어쿠스틱 기타리스트인 김승재와 보컬계의 떠오르는 블루칩으로 평가 받고 있는 신예 안다은의 섬세한 하모니가 조화를 이룬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타이틀곡인 ‘한 여름 밤의 꿈’은 떠나간 사랑에 대한 이별의 안타까움을 담았으며, 두 번째 곡 ‘사진’은 사랑했던 사람과 오래전 찍었던 사진을 바라보며 떠나간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얘기하고 있다.
소속사인 모그인터렉티브 정원희 이사는 “화려한 전자음과 불분명한 가사가 반복되는 후크송이반응을 얻고 있는 속에서 어쿠스틱 콜라보를 향한 관심은 새로운 음악장르를 찾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로 볼 수 있다“며, “어쿠스틱 음악의 또 다른 발견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어쿠스틱 콜라보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rand mint festival)’ 등 유명 페스티벌에서 ‘네티즌이 보고 싶은 아티스트’, 첫 앨범 발매와 동시에 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의 추천앨범 등에 오르며 음반업계와 누리꾼의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이민호와 박민영, ‘시티헌터’ 밖 패션으로 알아보는 ‘헌터커플’
· 매끈하고 맑은 피부 만드는 레시피
· 온라인 개별 맞춤 과외로 성적 ‘쑥쑥’
· 임산부도 마실 수 있는 커피가 있다?
· 유준상에서 고현정까지, 홍상수 영화를 만나다.
· '화끈&섹시' 배정남-최여진 커플 속옷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