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센스 있는 남성 슈즈 선택, 디자인은 다양하게 컬러는 화려하게!
입력 2012-08-23 11:07:14 수정 201108231108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남자를 상징하는 패션 아이템. 그 중에서도 구두는 스타일링의 마침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액세서리에 인색하지만 슈즈는 시간이 흐를수록 그 가치가 더해지기 때문에 투자할 만한 아이템이다.

이렇듯 진정한 멋을 추구하고 투자할 줄 아는 남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올 가을 남성화의 종류와 디자인이 더욱 풍성해졌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윙팁 스타일부터 믹스매치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앵클부츠까지.

블랙, 브라운이 주를 이루던 색상도 최근에는 그린, 옐로우 등 화사한 컬러까지 선보였다. 트렌디한 슈즈 선택으로 센스 있는 남자로 기억되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하게


남성화도 여성화 못지않게 다양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이번 시즌 특히 눈 여겨 볼 디자인은 바로 윙팁 슈즈다. 뚫거나 바늘땀을 뜬 장식이 마치 날개를 펼친 새와 닮았다 해서 붙여진 이름의 윙팁 슈즈는 클래식한 매력으로 남성들이 갖춰야 할 베이직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주로 앞코 부분의 펀칭 디테일이 대표적이지만 요즘은 기존 펀칭 장식을 스타일리시하고 심플하게 변형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군더더기 없는 장식의 심플한 윙팁 슈즈는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포멀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패션에 무난히 어울린다.

자칫 밋밋할 수 있었던 기본 로퍼 스타일에서 버클 스트랩을 더한 몽크 스트랩 로퍼나 태슬 로퍼까지 선택의 폭이 훨씬 다양해졌다. 깔끔한 수트에 매치하면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데님이나 치노팬츠에 컬러풀한 양말과 함께 매치하면 요즘 유행하는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좀 더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스타일로 주목 받고 싶은 남성들이라면 믹스매치 스타일이 가능한 앵클부츠가 제격이다. 제프리아뜰리에 마케팅팀은 “요즘 바지 기장이 짧아짐에 따라 통이 좁은 팬츠와 부츠를 즐겨 신게 되면서 앵클부츠를 찾는 젊은 남성들이 늘고 있다. 올 겨울은 유난히 춥고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발목까지 덮어주는 앵클부츠의 판매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 화려한 컬러로 경쾌한 오피스룩 완성


슈즈의 컬러는 슈트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원색 컬러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시원한 푸른색의 컬러가 돋보이는 알도의 로퍼는 블랙 또는 그레이 등 모노톤의 슈트와 매치하면 지루하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포멀한 정장은 물론이고 캐주얼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남성 슈즈의 대표적인 컬러인 블랙과 브라운 컬러는 화려하진 않지만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여줄 수 있어 꾸준히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제프리아뜰리에는 기존의 브라운에서 벗어나 카멜, 초코브라운 등 감각적인 컬러의 신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연스러운 컬러가 베이직한 레이스업 스타일과 만나 한층 모던함이 묻어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김선아, 최강희 스타일링 따라하기 ‘열풍’ 나도 그녀들처럼?
· 다비드 뒷태 배정남, 속옷화보 화제! 다 벗은 줄 알았더니...
· 수도권 연립∙다세대, 저가 매수 기회

· 얼굴에는 살이 없는데 목살만 많은 원인
· 우체국쇼핑, 추석맞이 최대 20% 할인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아기 태교, 아빠에게 달렸다

입력 2012-08-23 11:07:14 수정 2011082311081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