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 진출하는 한국대표 디자이너 5팀을 응원하는 ‘컨셉코리아 SS12’ 트위터 이벤트가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구광역시,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함께 추진하는 패션문화 프로젝트 ‘컨셉코리아 SS12 디자이너 응원하기’를 오는 9월 11일까지 컨셉코리아 트위터(@conceptkorea_kr)에서 진행한다.
이번 진행되는 트위터 이벤트는 컨셉코리아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디자이너 응원 멘트를 남기면 매주 3명을 선정해 디자이너들이 직접 제작한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스티브J&요니P의 티셔츠(8.22~8.28), 이상봉의 한글 스카프(8.29~9.4), 이주영의 선글라스(9.5~9.11) 등이 매주 증정될 예정이며,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2주간의 이벤트 참가자 중 3명에게는 디자이너 도호의 스카프가, 또 다른 3명에게는 디자이너 손정완의 가방이 증정됐다.
본 이벤트를 기획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권윤 본부장은 “‘컨셉코리아 SS12’의 한국대표 디자이너로 선정된 5팀을 축하하고, 오는 9월 뉴욕 패션위크 진출을 전 국민이 함께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한국의 패션문화 콘텐츠가 해외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한국 패션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과 애정이 필요하므로, 이번 뉴욕 패션위크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지난해 2월 시작돼 오는 9월 4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컨셉코리아’는 한국의 패션문화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고, 한국 디자이너들의 해외 패션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정부가 직접 지원하는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다.
선정된 5명의 디자이너들은 오는 9월과 내년 2월에 개최되는 뉴욕 패션위크에 참여하게 되며, 그룹 프레젠테이션과 개막행사, 비즈매칭 쇼룸, 현지 패션 PR사인 ‘C&M Media’의 온․오프라인 홍보 등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이들이 참여하는 ‘컨셉코리아 SS12’ 행사는 뉴욕 패션위크 개최 이튿날인 9월 9일 뉴욕 링컨센터‘The Avery Fisher Hall’에서 열리는 패션 프레젠테이션과 개막식을 통해 그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소녀시대 ‘제시카’, 펑키 섹시 데님룩으로 색다른 변신
· 카페베네, 무료 커피아카데미 취미교육반 모집
· ‘만원대'로 즐기는 초가을 여행 어떠세요?
· 몸에 좋은 견과류, 알레르기·질식·곰팡이 주의
· 이 여름에 야상으로 뽐내고 싶다면.. 야상베스트!!
· 대세의 그녀들이 말하는 아름다움은?